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생태계 유지 (권지우)

이름 권지우 등록일 20.09.11 조회수 8

생태 피라미드

먹이 단계별로 생물의 수를 쌓아 올려 피라미드 모양을 이룬 것

생산자는 식물, 1차 소비자는 생산자를 먹이로 하는 생물, 2차 소비자는 1차 소비자를 먹이로 하는 생물, 최종 소비자는 잡아 먹히지 않는 생물

 

생태계 평행

어느 지역의 생물의 종류, 수, 양이 균형을 이루며 안정된 생태를 유지하는 것

 

생태계 평행이 깨지는 까닭

자연적 요인, 인위적 요인 때문이다.

자연적 요인 가뭄, 홍수, 태풍, 산불, 지진 등이 있다.

위인적 요인 지구 온난화, 댐, 도로, 건물 건설 등이 있다.​

 

생태계 회복-성공 사례, 실패 사례

생태계를 회복한 인간의 노력 (성공 사례)

늑대가 사라진 뒤 (1926)         늑대를 풀어놓은 뒤(1995)

사슴 이동, 증가                    사슴 이동, 감소

풀과 나무 감소                     풀과 나무 증가

비버 감소 ​                           비버 증가 

이전글 생태계 유지 (정지민)
다음글 생태계 유지 (진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