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활기차고 예절바른 즐거운 우리반
  • 선생님 : 오세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스마트폰 중독에서 빠져나오자!

이름 노현수 등록일 18.07.05 조회수 44

 얼마전 스마트폰 중독으로 스마트폰을 압수 당하였다는 이유로 자살을 한 사건이 있었다. 그리하여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하자!"

 첫 번째, 스마트폰 사용자의 뇌종양 발생확률 일반일보다 2.5배 더 높고 두통을 느끼느 일이 많다. 그 일들은 모두 전자파 때문이고 그 전자파 때문에 많은 뇌세포가 없어져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안 좋으 결과가 나온다.

 두 번째, 30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 가족,친구들과 이야기,놀는 것을 하는 생각이 점점 없어지고 핸드폰만 보고싶어한다. 왜냐하면 늘 집에서 핸드폰을 보니 가족,친구들과 얘기하거나 놀수 없게 되고 얘기를 한다 해도 오래하지 못 하고 그냥 대충 휴대폰을 보며 얘기하여 얘기를 안 하는 것과 같과 같아 서로 얘기를 하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세 번째, 핸드폰을 계속하게 되면 환청이 들리거나 스마트폰을 옆에 두고 공부나 숙제,책 읽기 등에 스마트폰은 방해가 된다. 왜냐하면 카톡이 왔거나 게임 메세지가 온다 하면 궁금하여 스마트폰을 만지게 되기 때문이다.

 네 번째,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면 건강에 많이 좋지 않다. 스마트폰을 하고 잘 때 잠이 오지 않고 스마트폰 생각만 난다. 또한 목에 무리가 가서 목디스크가 오고 허리도 마찬가지 허리에 무리가 가서 허리디스크가 걸리고 시력이 안 좋아 진다.

 다섯 번째, 휴대폰을 보고 다니면 많은 사고가 나기 쉽다. 신호등에서 좌,우를 살피고 가지 않아 차가 박을 수 도 있고 또한 무단행단을 할 때도 휴대폰을 보고 걸어 사고가 날 확률이 매우 높다. 또한 얼마전 미국에서 한 여성이 휴대폰을 보고 걷다가 하수구에 빠지는 일도 있다.

 위 근거,여러가지 질병,사고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하여아 한다.

이전글 버리고 싶은 스마트폰(최은영)
다음글 스마트폰은 안좋은 점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