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활기차고 예절바른 즐거운 우리반
  • 선생님 : 오세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스마트폰은 안좋은 점이 많다.

이름 김수련 등록일 18.07.05 조회수 139

 요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걸어다녀서 스마트폰+좀비인 '스몸비'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보며 가다 무단횡단을 할 뻔한 사람을 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 스마트폰을 하는 자세가 화면을 볼 때 거의 눈을 깜빡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얼굴이 쏠려 있거나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시력저하는 물론이고 안구건조증과 거북목증후군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게임을 하면 우리의 뇌는 이성적인 판단을 멈추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뇌가 작동합니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멈출 수 없이 긴 시간 동안 게임과 스마트폰을 하게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게임에 중독됩니다.

 세번째, 스마트폰 전자파가 뇌종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CR)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암 유발 가능성 있음'을 뜻하는 '발암 위험 평가 2B'로 분류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B로 분류된 물질은 살충제(DDT), 납, 배기가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번째,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수면장애를 유발합니다. 미국 휴스턴대학 안경과학대학의 리자 오스트린박사는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기기의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감소시켜 수면장애를 유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다섯번째, 가족 그리고 주위의 사람들간의 대화가 사라집니다. 어린아이들 빼고 거의 다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임이나 가족끼리 외식을 하거나 여가시간 등의 여러 사람들과 있을 때 각자의 스마트폰에만 관심을 두어 사람들간의소통이 점차 부족해집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안구건조증, 게임중독,수면장애 등 여러가지의 안좋은 점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적당히 사용하여 게임중독, 수면장애 등에 걸리지 맙시다.


이전글 스마트폰 중독에서 빠져나오자!
다음글 건강이 않좋아지기 전에 예방하자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