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 선생님 : 장성휘
  • 학생수 : 남 11명 / 여 15명

[주제1] 인권 발달 시뮬레이션 게임

이름 장성휘 등록일 17.09.26 조회수 23

시민1 (옛날 왕족, 귀족)

정헌: 어린이나 약자의 인권이 무시당하는 것이 화가 났다.

우형: 처음으로 300점 얻었을 때 행복했다.

송하: 세계인권선언으로 점수 많이 얻을 때

 

시민2 (옛날 농민, 노예)

민지: 시민1이 세금 갖고 갈 때 얄미웠다.

범수: 참 더러운 세상이었다.

다현: 신분에 따라 받는 돈이나 교육의 기회가 달라지는 것이 싫었다.

다현성: 여성들이 권리를 못 누리는 것이 불쌍했다.

 

시민3 (여성, 어린이)

하훈: 여성이라고 무시하고, 나이가 어려서 투표를 못 하니까 기분이 더럽다.

석호: 의욕이 넘쳐서 돈을 날려서 기분이 안 좋았다.

서진: 여성, 어린이가 차별을 받으면서 누리는 권리가 없다고 느꼈다.

정연: 시민2보다 점수가 높아서 좋았다.

지현K: 아무 것도 안 하는데 돈이 빠져나가서 어이가 없었다.

유주: 차별도 심했고, 선거도 못 해서 싫었다.

지현Y: 무시받는 느낌이 들었다.

나빈: 어린이, 여성이 차별을 받아서 자포자기 상태였다. 인권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인권의 의미

범수: 인간이 되는 권리

민지: 사람이 존중을 받아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권리

서진: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려면 권리는 존중받아야 한다.

송하, 지후: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

진우: 사람은 행복해야 한다.

정헌: 사람이 행복과 존중을 받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권리

우형: 인간은 권리를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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