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 5월 (1)일 충주중앙탑초등학교 ( 6 )학년 ( 3 )반 |
요일 | 과 목 | 활용사이트 | 학 습 내 용 | 과제 | 비 고 |
월 (27일) | 창체 | e-학습터 | • 영화의 순기능 알아보기 | | |
수학 | • 각뿔 알아보기(2) | • 수학 40~41쪽 • 수익 28~29쪽 풀기(등교 후 확인) |
영어 | • Lesson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대교티칭랩 링크)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기 -반복해서 말해 줄 것을 요청하는 말하기 | • 교과서 23쪽 Words 단어외우기 |
사회 |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 생각해보기 · ‘유신’의 의미와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5.18 민주화운동 당시 학생들의 일기 |
국어 |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 국어-가 107쪽 6번 (등교 후 확인) |
국어 |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 국어-가 110-111쪽 (등교 후 확인) |
화 (28일) | 실과 | e-학습터 | • 가정생활의 중요성 알아보기 | • 가정생활이 중요한 이유 쓰기(실과 12쪽) (등교 후 확인) | |
실과 | •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 탐색하기 | |
과학 |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동영상) • 하루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동영상) | • 실험관찰 12~13 (등교 후 확인) |
과학 |
체육 | • 중단원 마무리 | |
수학 | • 2단원 정리(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수학 44-45쪽 풀기(등교 후 확인) |
수 (29일) | 도덕 | e-학습터 | • 자주적인 생활을 하는 방법을 익히고 실천하기 | • 간이다중지능검사 후 나의 강점과 관련된 직업을 찾아보고 생각해보기 | |
영어 | • Lesson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대교티칭랩 링크) -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 • 교과서 29쪽 Read and Write 문제 풀기(등교 후 확인) |
사회 |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 학습 후 ‘6월 민주 항쟁’하면 떠오르는 낱말 두 개와 그 까닭 쓰기(25쪽) (등교 후 확인) |
사회 |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
체육 | •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하기 | |
국어 |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
금 (1일) | 창체 | e-학습터 | • 가정의 달 계기교육 | | |
창체 | |
창체 | |
창체 | |
가정 통신 | ♠ e학습터의 영상이 잘 나오지 않을 때는 오후에 접속하거나, PC나 노트북 이용을 권장합니다. ♠ 가능하면 라이브톡(쌍방향 수업)에 참여하도록 합시다. (참여가 어려운 경우 사전에 연락하세요.) ♠ 추후 등교 개학 시 교과 학습에 어려움이 없도록 온라인 강의 수강에 적극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