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 5월 (8)일 충주중앙탑초등학교 ( 6 )학년 ( 3 )반 |
요일 | 과 목 | 활용사이트 | 학 습 내 용 | 과제 | 비 고 |
월 (4일) | 창체 | e학습터 | • 가정의 달 계기교육 | | |
창체 | • 가정의 달 계기교육 | |
창체 | • 가정의 달 계기교육 | |
창체 | • 가정의 달 계기교육 | |
수 (6일) | 도덕 | e학습터 | • 자주적인 생활에 대해 생각해보기 | | |
영어 | • 2단원 발음 연습 및 표현 익히기 • 반복해서 말해 줄 것을 요청하고 답하는 말하기(동영상) • 서울 소개하기 관련 영상 | |
사회 |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1/2) | |
사회 |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2/2) | •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 계획 세우기 (등교 후 확인) |
체육 | • 등산 안전사고 예방하기 | |
국어 | •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1) | |
목 (7일) | 창체 | e학습터 | • 영화의 순기능 알아보기 | | |
국어 | •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2) | |
수학 |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보기(1) | • 수학 10~11쪽 수익 5~7쪽 풀기 (등교 후 확인) |
수학 |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보기(2) |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풀기 (등교 후 확인) |
음악 | • ‘음악은 영원히’(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노래 부르기) | |
과학 | • 지구의 공전은 무엇일까요?(동영상) | • 실험관찰 15쪽 (등교 후 확인) |
금 (8일) | 영어 | e학습터 | •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문장과 반복해서 말해 줄 것을 요청하고 답하는 문장 쓰기(동영상) • 2단원 표현 익히기 | | |
국어 |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하기 | • ‘자연을 보호하자’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 쓰기 -과제게시판 |
미술 | • 불편한 환경 체험 후 개선점을 생각하여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 불편한 환경 체험 후 개선점 생각하여 제품 디자인하기 | • 미술 14쪽 ‘불편한 점 생각하기’ 작성하기 (등교 후 확인) |
미술 |
체육 | • 위험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판단하고 안전하게 대처하기 | |
음악 | • ‘음악은 영원히’(aba 형식 알아보기) | |
가정 통신 | ♠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관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 바랍니다. ♠ 가능하면 라이브톡(쌍방향 수업)에 참여하도록 합시다. (참여가 어려운 경우 사전에 연락하세요.) ♠ 가족이나 친구, 또는 선생님에게 편지를 쓰는 과제가 있습니다. 등교 후 제출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