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 4월 (24)일 충주중앙탑초등학교 ( 6 )학년 ( 3 )반 |
요일 | 과 목 | 활용사이트 | 학 습 내 용 | 과제 | 비 고 |
월 (20일) | 창체 | e-학습터 | • 장애이해교육 | | |
수학 | • 각기둥의 종류와 구성 요소 알아보기 | 수학 30~33쪽 수익 20~21쪽 풀기(등교 후 확인) |
영어 | • 학년과 동아리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
사회 |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교과서 6-9쪽) | • 내가 살고 싶은 나라의 모습 댓글 달기 |
국어 |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며 시 읽기(2) | |
국어 |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 자신이 정한 대상의 특징을 담아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국어-가 45-46쪽) |
화 (21일) | 실과 | e-학습터 | • 주변에 있는 다양한 가족의 모습 살펴보기 | | |
실과 | • 나와 가족의 관계, 가족의 역할 이해하기 | • 실과 11쪽 ‘나와 가족이 주고 받는 도움 나타내기’ 작성하기 |
과학 | •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볼까요? • 결론을 내려볼까요? | • 실험관찰9~11쪽 |
과학 |
체육 | • 안전한 생활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 |
수학 | • 각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 수학 34~35쪽 수익 22~23쪽 풀기(등교 후 확인) |
수 (22일) | 도덕 | e-학습터 | • 자주적인 생활이란 무엇이며,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갖기 | | |
영어 | • 학년 및 동아리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
사회 | •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① (10-15쪽) | • ‘4·19혁명과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나는 어떻게 할까요?’ 생각해보기 |
사회 | •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② (10-15쪽) |
창체 | • 다문화교육 | |
국어 |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