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7.(월) |
1 교시 | 교과 | 창체(진로) |
단원명 | 인권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인권의 개념 알기 - 인권교육 동영상 보기 |
㉯ 인권교육 동화책 영상 보기 |
참고 자료 | ㉮ 인권의 개념, 인권의 개념 동영상 |
㉯ 동화책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세계인권선언 홍보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조립 직무 체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볼펜 조립 관련 작업 영상 보기 - 볼펜을 분해한 후 분류하기 |
㉯- 제시된 영상을 통해 볼펜 조립 방법 알기 - 영상을 보면서 볼펜 조립하기 - 빨래 집게, 집게, 시계 부속 조립 영상 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1차시, 볼펜 조립 작업, 교과서 볼펜 분해하기, 종류별 볼펜 분해 |
㉯ 교과서, 볼펜 조립, 빨래 집게 조립, 집게 조립, 시계 부속 조립 |
과제 및 피드백 | - 집에 있는 다양한 볼펜 분해하기 - 검색 포털을 통해 볼펜 조립에 필요한 공구 찾아보기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래 유망 직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제시된 영상을 감상하고 미래의 사회 모습을 상상하기 -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한 직업 알기 – 제시된 다양한 직업 관련 영상을 감상하고 관심 있는 직업에 관한 영상을 검색하기 |
㉯ - 내가 알고 있는 문화 예술 관련 직업 종류 말하기 -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관해 알기 - 과거에 있다가 지금은 없는 직업 알기 - 과거에는 없지만 현재 생긴 직업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2차시 미래의 삶, 로봇택배, 교과서, 다양한 직업 |
㉯ 플로리스트, 직업의 변화, 시대별 인기 직업, 10년 내 늘어나는 직업 |
과제 및 피드백 | 미래에 새로 생길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알기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브라질의 리우카니발, 대한민국의 전주 세계 소리 축제, 뉴질랜드의 마타리키 축제를 보고 느낀 점 말하기 - 축제의 분위기를 알고 여러 가지 단어로 표현하기 |
㉯ - 바른 자세로 앉아 세계 음악 축제 동영상을 감상하기 - 하카 춤의 동작을 천천히 따라 하기 -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를 따라 말하기 |
참고 자료 |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 각 축제의 분위기를 신체로 표현해 봅시다. - 가족과 함께 하카 춤을 따라 해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도전 (던지기 도전 게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 던지기 언더핸드 던지기 방법으로 공 던지기 오버핸드 던지기 방법으로 공 던지기 |
㉯ 공던지기 동작 익히기 여러 가지 공의 특성 이해하기 - 공을 사용하지 않고 던지기 동작 연습하기 |
참고 자료 | ㉮ 언더핸드 던지기, 오버핸드 던지기 |
㉯ 여러 가지 공의 특성 |
과제 및 피드백 | 동영상을 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을 던져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흥미로운 우리 지역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여가활동의 의미를 영상을 통해 알기 - 여가활동의 종류에 대해 알기 -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여가활동에 대해 알기 |
㉯ - 실외 여가생활 알기 - 실내 및 가정 여가생활을 알기 – 우리 지역의 환경과 생활 모습 관찰하기 – 내가 좋아하는 여가활동에 관한 영상 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여가의 의미, 신체적 여가활동, 비대면(언택트) 사회 |
㉯안전한 캠핑, 인라인 타기, 실내 여가활동, 홈코노미, 지역의 여가활동, 내가 좋아하는 여가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내가 좋아하는 여가생활을 검색하여 집에서 활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