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4일(금) 학습 계획 입니다. 다운 받으셔서 학습해 주시고 덧글로 출석 확인도 꼭 부탁드립니다.~ □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12월4일) 구분 | 12.4.(금) | 1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즐거운 우리 학교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등교에서 하교까지 자신의 학교 일과와 활동 이야기하기 - 학교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여가 활동 알아보기 | ㉯ - 학교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여가 활동 알아보기 -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여가활동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이야기에 나오는 흉내 내는 말 찾기 -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말 찾기 -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말 쓰기 | ㉯ - 이야기에 나오는 동물 이름 말하기 -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말 따라 읽기 | 참고 자료 | ㉮, ㉯ 교과서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 활동지/학습자료 ㉯ 기초한글 | 3 교시 | 교과 | 미술 | 단원명 | 매체와 표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만화와 애니메이션 ‘나만의 캐릭터’만들기 | ㉯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좋아하는 캐릭터 찾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소마트로프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나’ 만들기,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창체(동아리) | 단원명 | 전래놀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 고무줄놀이 영상 보기 - 고무줄놀이 규칙 알기 - 가족들과 고무줄놀이 즐기기 | 참고 자료 | ㉮, ㉯ 유튜브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고무줄놀이의 유래를 알아봅시다. 고무줄놀이 | 5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커피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 커피가 물을 만났을 때 변화되는 모습 관찰하기 - 핸드 드립을 통해 커피가 물을 만났을 때 변화되는 모습 관찰하고 과학적 개념 이해하기 | 참고 자료 | ㉮, ㉯ 커피 용해 모습, 커피의 모든 것 | 과제 및 피드백 | 커피가 물에 용해되는 모습을 살펴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세 자리 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세 자리 수 알기 세 자리 수를 자릿값에 따라 읽고 써 보기 | ㉯ 숫자 뛰어 세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생활 속의 세 자리수를 찾고 읽어 봅시다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경험과 생각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편지 바르게 읽기 - 편지에서 감정이나 생각이 드러난 부분 찾기 | ㉯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방법 동영상으로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 ㉯ 이중섭 인물, 신화가 된 이중섭 | 과제 및 피드백 | - 바른 발음으로 이중섭의 편지를 읽어 봅시다. - 동영상을 보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을 이야기해 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