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8.(화) |
1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덧셈과 뺄셈 |
성취기준 | |
주요 활동 | ㉮ - 받아 올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
㉯ - 수를 이용하여 덧셈하기 - 식 만들기 전략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자료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도전 (구르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다양한 동작으로 구르기 - 몸 둥글게 만들기 - 단계별 구르기 따라 하기 |
㉯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르기 - 바닥 매트에서 팔 펴서 옆 구르기 - 바닥 매트에서 팔 붙여서 옆 구르기 |
참고 자료 | ㉮ 구르기 동영상1, 구르기 동영상2 |
㉯ 옆 구르기 |
과제 및 피드백 | 동영상을 보고 단계별로 구르기를 따라해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용서비스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화장품과 도구의 사용법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
㉯ - 피부관리 화장품의 종류 알기 - 피부관리 도구의 사용 방법 알기 |
참고 자료 | ㉮,㉯ PPT, 동영상,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용서비스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위생 관리 지침에 따른 매뉴얼 작성하기 |
㉯ - 작업장 위생 관리 방법 알기 - 비품 위생 관리하기 |
참고 자료 | ㉮, ㉯ PPT 1, PPT 2,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
5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인간의 다양성과 인권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학교 친구들의 모습과 특징 이야기하기 - 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느낀점 이야기하기 -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 보고 공통점과 차이점 이야기하기 |
㉯ - 학교 친구들 이름 이야기하기 - 「인권, 넌 누구」영상 시청하기 -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 사진을 보고 아시아 사람 사진 고르기 |
참고 자료 | ㉮ 도움자료,지도안 |
㉯ 도움자료,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6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미래 유망 직업 탐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 청소년 희망직업 순위 알아보기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의 희망직업 살펴보기 - 과거의 희망직업과 최근의 희망직업이 바뀐 것 찾아보기 |
-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산업의 변화모급 소개하기 |
참고 자료 | ㉮,㉯ 청소년 희망직업, 초등학생 희망직업 변화, 초등학생 희망직업 변화 동영상, 4차 산업혁명 |
과제 및 피드백 | 우리 가족 이야기 동영상을 보고 사라진 직업과 새로운 직업을 알아 봅시다. |
7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덧셈과 뺄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받아 내림이 한 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
㉯ - 식 만들기 전략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알맞은 그림을 찾고 덧셈하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