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6월 12일 금요일(등교): 과제, 알림장 확인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6.12 조회수 11

(612일 금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창체)

자율활동

(학년특색활동)

한자 익히기

<준비물> 한자공책(선생님이 나눠준 것)

-맨 위 빈칸에 2020612 이라고 써보세요^^

<활동1> (아버지 부), (어머니 모)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활동2> (형 형), (아우 제)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익히기> 활동1과 활동2를 다 한 후, 오늘 배운 4가지 한자를 보지 않고 맨 마지막 줄에 한 번씩 써 봅시다.

2교시

09:30~10:10

(창체)

진로활동

(자기 이해)

자신의 장점과 단점, 성격 파악하기

선생님이 준비하실 것

1. 612일 금요일 창체-진로활동(..) 학습지 인쇄,

2. 615일 금요일 창체-진로활동(..소 예시) 인쇄x, 보여주기용

<활동1> 나 소개하기

-내가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선생님도 가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진 사람인지 잘 모를 때가 있어요. 이럴때는 자신을 다른사람에게 소개한다고 생각하고 써보면 금방 생각이 나곤 한답니다.

오늘은 나. . !!를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봅시다.

. . !! 무엇을 줄임말일까요? 짜짠~ 나를 선생님께 소개합니다.의 줄임말입니다.

글로 다 쓰지 않고 예시처럼 그림을 함께 그려준다면 더 이해하기 쉽겠죠?^^ 잘 할 수 있나요?

<활동2> 나 맞추기

선생님이 준비하실 것: 실물화상기-아이들 것을 모아서 맨 밑 이름을 가리고 실물 화상기에 보여주세요.

-모두 다 완성하였나요? 그럼 이제 모두 선생님을 나..소를 내주세요. 그런 다음 선생님과 함께 가 누구인지 맞추기를 통해 친구들이 어떤 성격을 가진 멋진 친구인지 살펴보고 또 그 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합시다.

3교시

10:20~11:00

(수학)

4교시

11:00~11:40

(수학)

4. 평면도형

평면도형을 밀고, 뒤집기

<들아가기 전에> 노래 클릭

-오늘은 노래에서처럼 평면도형을 움직여 볼 거예요.

그 중, 밀기와 뒤집기를 해봅시다. 평면도형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책에서 보는 입체가 아닌 도형을 말합니다.

-붙임딱지가 필요해요. 미리 뒤에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활동1> 돌리기(수학 92~95, 수학익힘58~59)

-92~94쪽 해보고, 각도 하나를 정해서 모양을 알맞게 도형 붙이기

-정리: 모양 변해요, 방향 면해요.

-악히기: 95쪽 해봅시다. 마지막은 자신이 몇 도를 돌릴것인지 생각해주세요.

-교실수업에서 이해가 잘 안된 친구 다시 보기 클릭

<활동2> 뒤집고, 돌리기(수학 96~97쪽 수학익힘60~61)

-교실수업에서 이해가 잘 안된 친구 다시 보기 클릭

<익히기> 수학익힘 과제입니다.->맨 밑 알림장을 보세요.

5교시

11:50~12:20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조사계획 세우기

<활동1> 나누기 클릭

-서로 조사한 내용 나누기(스케치북에 그린 것)

<활동2> 계획 세우기 클릭

-79쪽처럼 표를 만들어 선생님이 주신 스케치북에 쓰기

-역할 나누기 없어요. 모두 자기 자신이 해야 하니 자기 이름을 써주면 됩니다.

점심시간

12:20~12:50

알림장

1. 월요일 준비물: 스케치북, 국어, 국활, 영어, 도덕, 사회

2. 과제: 수학익힘 58~61쪽 반드시 스스로 풀고, 영상 보며 채점하기

-58~59 풀이 클릭

-60~61쪽 풀이 클릭

3. 과제: 사회 79쪽 보고 스케치북에 계획서 완성해오기

4. 안내장: 보건소식-집에 가서 자세히 읽어봐요.

 

이전글 6월 15일 월요일(등교): 과제, 알림장 확인
다음글 6월 11일 목요일(최수빈 교생선생님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