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6월 15일 월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낱말의 뜻 짐작하기
* 7단원은 사전을 활용하게 됩니다. 국어 시간에 준비하도록 합시다.
* 없는 경우는 인터넷 사전 활용 가능 네이버 사전 ☜클릭
<활동1>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는 방법 ☜클릭
* 3학년 때 배운 내용입니다. 복습해 봅시다.
<활동2> 낱말의 뜻 짐작하기 ☜클릭
* 영상을 보고 교과서 199~201쪽 정리하기
2교시
09:30~10:10
<활동1> 의미 분석을 통해 낱말들 사이의 관계 알기 ☜클릭
<활동2> 포함 관계의 낱말 찾기 ☜클릭
3교시
10:20~11:00
(영어)
4교시
11:00~11:40
(도덕)
5교시
11:50~12:20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활동1> 어떻게 조사할까? ☜클릭
<활동2> 누가 있을까?
-우리지역 인물<정지용> ☜클릭
-온라인 생가투어<정지용> ☜클릭
<과제> 정지용 말고도 우리지역 인물<정지용>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한 명의 인물을 조사해보고 댓글로 5줄 요약하여 써주세요.
점심시간
12:20~12:50
알림장
1. 신종 코로나 바로 알기 ☜클릭
2. 금요일: 교과서(시간표 보고), 영어공책, 반장선거
2. 시간표가 바뀌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