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활동1>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클릭
동영상 시청 후 국어책 32~33쪽 질문에 답하기
<활동2> 생각이나 느낌은 서로 달라요☜ 클릭
동영상 시청하며 국어책 35쪽까지 정리하기
(개학 후 교과서 확인)
<과제> 교과서 31쪽의 시를 읽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댓글로 작성해 봅시다.
2교시
09:40~10:20
<활동1> ‘등 굽은 나무’ 시 읽기
<활동2> 시에 대한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클릭
동영상 시청 후 교과서 38, 39쪽 정리하기
(동영상 속 친구들의 발표를 보고 39쪽 정리)
<과제>
1. 국어 활동 6-7쪽
(마친 후 스스로 뒤쪽의 정답 확인)
2. 국어 활동 100쪽 투명 종이 글씨 쓰기
(절대! 급하게 쓰지 말고, 차분히 글씨 연습을 하며 쓰도록 합니다)
3교시
10:30~11:10
과학
<활동1> 관찰은 무엇일까? ☜ 클릭
<활동2> 탄산수 만들어지는 과정 관찰하기☜ 클릭
<과제> 과학책 10~11쪽은 읽고, 실험관찰 6쪽 하기
4교시
11:20~12:00
<활동1> 측정은 무엇일까?☜ 클릭
<활동2> 정확한 양을 측정해 탄산수 만들기☜ 클릭
(영상 1분 30초부터 3분까지)
<과제> 과학책 12~13쪽을 읽고, 실험관찰 7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