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5월 4일 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5.03 조회수 14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활동1> 국어 98~99쪽 글 읽기

<활동2>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클릭

영상을 보며 국어 100~101쪽 정리하기

<과제> 국어 활동 42~43쪽 정리하기

2교시

09:40~10:20

(체육)

<활동1> 체육 24~25쪽을 살펴보고 동작을 따라 해봅시다. 스텝 박스 대신 집에서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찾아서 스텝 박스 오르내리기를 1분에 30회를 도전해봅시다. 3회 반복해봅시다.

<활동2> 다음 동영상 자료를 보고 스텝박스 움직임을 배워 반복해 따라해 외워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wOf7iDL0fd8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IvjC83l-HvA 클릭

*음악에 맞춰 스텝 박스 동작을 따라 하고, 자신만의 동작을 만들어봅시다.

<과제> https://www.youtube.com/watch?v=Ur-E2QnXON4 클릭

*국민체조 등교 전까지 꼭 외워옵시다

3교시

10:30~11:10

(영어)

<준비> 영어 18-19

교과서를 보고 2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학습 내용>
혹시 집에 친구와 같이 가서 놀아본 적이 있나요?
이 때는 친구에게는 부모님을, 부모님께는 친구를 소개 시켜 드려야 해요.
"This is ~." (이 사람은 ~.) 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소개해 보아요.


<영상 자료>
- https://youtu.be/zMdq9jSaNLg 클릭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gp3yuWs9c 클릭

- https://youtu.be/FKQduluE51Y 클릭

영상자료는 3번씩 봐야 해요.


<과제>
"This is ~." 표현에 가장 소개시 켜주고 싶은 가족을 넣어 댓글로 적어주세요.

4교시

11:20~12:00

(국어)

<활동1>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클릭

영상을 보며 국어 105쪽 정리하기

<활동2> 생태마을 보봉읽고 정리하기

글을 읽은 후 자신의 생각을 댓글로 작성하기

*힌트 : 국어 108쪽 문제 4, 5번 풀어보기

5교시

12:50~13:30

(사회)

<활동1> 등고선 알아보기 클릭

<활동2> 등고선 모형 만들기 클릭

<과제> 사회 28쪽을 보고, 활동자료 3, 4를 찾아 등고선 모형 만들기, 사회 29쪽을 보고 활동자료 5를 찾아 겹쳐보며 배운 등고선을 생각하며 가장 낮은 곳과 가장 높은 곳 찾기

6교시

13:40~14:20

(사회)

<활동1>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클릭

<활동2> 스마트폰으로 세계여행 클릭

<과제> 활동1 영상 보고 31쪽 우리 가족의 남원시 여행 계획 써보기, 사회 33쪽 주제 마무리 빈칸 채우기

선생님이

전하는 말

55일은 어린이날입니다.

축하의 마음을 담아 4학년 선생님들이 꿈꾸지 않으면을 리코더로 연주해 보았습니다.

개인정보로 인해 얼굴을 공개할 순 없지만 늘 꿈을 꾸고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고, 학교에서 만나게 되었을 때 함께 리코더를 즐겁게 연주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어린이날을 축하합니다.

내일은 수업이 없습니다. 56()에 만나요^^

꿈꾸지 않으면 리코더 연주 클릭

 

이전글 5월 6일 수요일
다음글 4월 17일 금요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