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자율활동
<활동1>교장선생님 인사말 읽기☜ 클릭
<활동2>담임선생님 인사말 읽기☜ 클릭
<활동3>온라인 수업을 위한 주의 사항 동영상 시청하기☜ 클릭
<과제> 일기쓰기: 4학년이 시작된 첫 날! 오늘의 느낌을 일기에 써주세요. 꾸며주는 말, 마음을 나타내는 말, 새 학년 다짐, 선생님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넣어 일기를 쓰고, 개학을 하면 선생님에게 보여주세요.
2교시
09:40~10:20
<활동1>‘크니프의 친구 사귀기’ 시청하기☜ 클릭
<활동2>나의 친구는 알아보기: 친구와 가까워 질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잘 고민하여 3가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3교시
10:30~11:10
도덕
<활동1> '선택의 이유' 동영상 시청하기☜ 클릭
<활동2> '양심 문방구' 동영상 시청하기☜ 클릭
<활동3> 교과서 8쪽 완성하기
<과제> 내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도덕적인 행동(정직, 배려, 효도, 협동 등)을 한 가지 찾아서 댓글로 적고 일주일 동안 실천해 보기
4교시
11:20~12:00
사회
<활동1> 지도는 왜 필요할까 시청하기☜ 클릭
<활동2> 교과서 8쪽 읽기
<과제> 교과서 9쪽 완성하기(힌트 18,25,37쪽 자세히 들여다 보기)
5교시
12:50~13:30
체육
<활동1>체육교과서 8-9쪽을 읽고 가정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교과서 8-9쪽 빈칸에 다양한 방법을 자유롭게 적어봅시다.
<활동2>코로나-19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봅시다.
[동영상] 1 ☜ 클릭(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동영상] 2 ☜ 클릭(마스크를 통한 예방 Q&A)
[동영상] 3 ☜ 클릭(손씻기&기침예절)
<과제>가정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서 교과서 8-9쪽에 3가지씩 써 봅시다. (등교개학 이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