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
  • 선생님 : 정지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9 수요일 학습안내

이름 정지영 등록일 20.09.07 조회수 32
첨부파일

99일 수요일 학습내용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 도덕

<단원> 4. 아껴 쓰는 우리

<차시> 1. 소중하게 여겨요 (도덕교과서: 72~75)

학습문제: 물건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와 중요성을 알고 절약하는 생활을 실천해 봅시다.

1. 교과서, 필기도구를 준비해 주세요.

2. https://youtu.be/VVCnl1YSyUA 클릭하여 공부합시다.

 

 

 

2교시-미술

미술 43

학습문제 : 관찰하는 눈을 길러봅시다.

1. 교과서 43쪽의 그림입니다.

이 중에서 진짜 100원짜리 동전은 어느 것일까요?

100원짜리 동전을 꺼내서 보지 말고 골라보세요.

 

1

 

이번에는 100원짜리 동전을 꺼내서 한 번 확인해볼까요?

이제 제대로 고를 수 있겠나요?

정답은 바로~~ 1,2,3,4번 모두 아닙니다.

100원짜리 동전을 직접 관찰해보고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나요?

선생님은 동전 뒷면에 연도가 위에 있고, ‘한국은행글자가 아래에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2. 우리가 평소에 지나쳤던 주변의 대상들을 관찰해봅시다.

-무엇을 관찰하면 좋을까요?

-어떤 방법으로 관찰할 수 있을까요?

-대상을 관찰하여 새롭게 발견한 점은 무엇인가요?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3. 대상을 관찰하는 방법은 43쪽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대상을 손으로 만져 보고, 냄새도 맡아 보며 관찰합니다.

-돋보기나 확대경을 이용하면 아주 작은 부분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찰하면, 방향에 따라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집에 있는 물건들 중 익숙하지만 자세히 관찰하지 않았던 대상을 하나 정해 관찰해봅시다.

공책에 그 물건을 관찰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생각그물로 표현해 봅시다.

집에 있는 장난감이나 인형, 가방, 신발 등 자유롭게 대상을 골라 특징을 알아봅시다.

2

 

[안내] 다음주 미술 시간에는 주변 생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해 보려고 합니다.

가정에 있는 식물이나 동물을 관찰해도 좋고, 식물이나 동물이 없을 경우에는 집에 있는 물건을 표현해도 괜찮습니다.

 

 

 

 

 

3교시-영어

7. I Have a Pencil

학습문제 :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지 않은 학용품에 대한 말을 듣고 이해하기

p.76-77

7단원의 학습 내용 알아보기

새 단어 공부하기

https://youtu.be/HiTH96cGIhk

p.78-79 Look&Listen

https://youtu.be/cldx5egqGEI

 

 

 

 

4교시- 과학

과학 14~15, 실험관찰 8

학습문제 : 탐구 계획에 따라 탐구를 실행해 봅시다.

 

1. 탐구를 실행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까요?

-준비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실험을 하면서 결과를 기록할 수 있는 기록장(실험관찰 8)을 준비해야 합니다.

-탐구 계획서(실험관찰 7)를 확인하여 빠진 것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탐구문제] 막대자석 두 개를 길게 이어 붙이면 막대자석 한 개보다 클립이 더 많이 붙을까? 를 탐구하기 위한 탐구계획을 실행해봅시다.

-필요한 준비물은 막대자석, 클립이 있겠네요.

과학 14쪽에 탐구 실행과정이 나와있습니다.

영상으로 한 번 탐구해 볼게요.

막대자석과 클립을 준비한 친구는 직접 탐구해도 좋습니다.

다른 탐구문제와 탐구 계획을 정한 친구는 먼저 영상을 통해 어떻게 탐구를 실행하는지 알아본 후, 자신의 탐구를 실행하면 됩니다.

탐구실행하기

 

3. 탐구 실행결과를 실험관찰 8쪽에 정리해봅시다.

 

3

 

스스로 정한 탐구계획을 실행한 학생은 자신의 탐구 실행에 맞는 내용으로 실험관찰을 정리합니다!!

 

4. [생각해볼까요?] 탐구를 바르게 실행했는지를 스스로 확인해볼까요?

-탐구 계획대로 탐구를 실행했나요?

-탐구 결과를 사실대로 기록했나요?

-탐구를 하여 알게 된 것이 탐구 문제에 대한 답이 되었나요?

-안전에 주의하며 탐구를 실행했나요?

 

5. 영상으로 오늘 학습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정리영상

 

 

 

 

 

5교시-국어

국어 가 21~23

학습문제: 인상 깊은 내용을 정리하며 책 읽기

책을 읽고 나면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어요.

(기억에 남는 장면이 없다고요? 너무너무 책이 재미가 없었거나,

다른 생각을 하며 책을 읽었군요~~~^^;)

 

인상 깊은 장면을 정리해 가며 책을 읽어 봅시다.

21쪽에는 읽는 방법을 정하는 게 있는데, 우리는 코로나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니까 혼자 읽기로 할 수밖에 없네요.

 

22쪽을 보세요. 책에 나온 친구는 우포늪 이야기를 읽었어요.

- 소제목이 다섯 개로 나뉘어 있어 하루에 소제목 하나씩 읽고 인상 깊은 내용을 적었네요.

 

5. 소제목 별로 읽어도 되고, 하루에 10쪽씩 쪽수를 정해 읽어도 되고, 책이 얇다면 전체를 다 읽고 인상 깊은 내용을 정리해도 좋습니다.

 

6. 집에 있는 책 한 권을 정해 읽고, 인상 깊은 내용을 23쪽에 적어 보세요.

이전글 9.10 목요일 학습안내
다음글 9.8 화요일 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