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목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르게'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 걸어가는 우리 3학년 3반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우리들
  • 선생님 : 오승교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2월 4일 (금) 수업

이름 오승교 등록일 20.12.04 조회수 105

줌 화상 수업 10시에 시작합니다.

아래의 파란색 영어문장을 클릭하면 화상수업에 참가하게 됩니다.

https://us02web.zoom.us/j/7910275146?pwd=dTdhVURGSUZoL2ViT1BjcGJNdlhSUT09

1교시 영어

학습문제: 날씨를 묻고 답하기

3학년 마지막 단원을 시작해 봅시다.

이번 단원에서는 날씨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우게 됩니다.

11단원 Look & Listen

p.120-121

https://youtu.be/12UPNqoLChE

영상을 보며 큰 소리로 따라해 보세요.

영상은 한 번 이상 보아야 실력이 쑤욱 늘어나요.

가족들과 날씨를 묻고 답하는 말을 영어로 대화해보세요.

2교시 사회

학습문제: 가족의 의미 정리하기(126-129p)

가까이 있는 행복, 가족. (클릭)

1. 어제 가족과 함께 했던 일을 말해보세요.

2.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기분이 어떤가요?

3. 사회 126쪽을 살펴보세요.

4. 우리 가족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는 열기구 그림에 동그라미표 하세요.

5. 우리 가족의 모습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모습을 빈 열기구에 써보세요.

6. 사회 127쪽을 살펴보세요.

7. 내가 생각하는 가족은 무엇일까요? 또 그렇게 생각한 까닭은 무엇인가요?

사회 127쪽 아래에 작성해보세요.(아래를 참고하세요.)

비유:

- 예시: 가족은 사탕입니다. 왜냐하면, 늘 위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가족은 이불입니다. 왜냐하면, 늘 따스하게 날 덮어 주기 때문입니다.

8. 사회 128쪽을 살펴보세요.

9. 제목을 읽어보세요.

- ‘( )’

10. 글을 읽어보세요.

11. 이 글에 나타난 형태의 가족을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 (ㅇㅅㄱㅈ)입니다.

12. 기사에서 딸은 아버지를 몇 년 만에 만났나요?

- ( )년입니다.

13. 여러분이 산 시간보다 6배 정도 오랫동안 가족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기분이 어떨까요?

이산가족 상봉 종료..."아들아 다시 만나자" (클릭)

14. 사회 129쪽을 살펴보세요.

15. 예시에 적힌 존중서약서를 읽어보세요.

16. 지난시간과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존중서약서를 작성해보세요.

(날짜, 서명까지 해봅니다.)

17. 오늘 수업에서 무엇을 느꼈나요?

오늘 공부한 것 빈칸, 예시, (클릭)

3교시 국어

학습문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책 소개하기2 (227~229)

1. 227쪽을 봅니다.

2. 책을 소개하는 방법의 예시가 2번에 나와 있어요. ‘책 보여 주며 말하기방법인데요, 방법의 순서 1, 2, 3을 읽어보세요.

- 1) 책 표지를 보여주며 제목을 소개하고, 앞표지, 뒷표지에 나와 있는 그림도 어떤 그림이라는 것을 소개해 주면 좋겠지요?

- 2) 책 내용 중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부분을 말하면 되겠어요.

- 3) 가장 인상 깊은 부분과 그 까닭을 말해주면 좋겠지요?

3. 책을 소개하는 다른 방법들을 더 알아봅시다. 2283번을 보세요.

- 네 가지 방법들이 써져 있지요? 한 장씩 뒤로 돌려보며 방법을 읽어봅시다.

- 노랫말로 바꾸어 소개하기: 책을 소개하는 글을 노랫말로 바꾸어 부르며 소개하면 재밌겠네요.

- 그림으로 소개하기: 책에 대한 내용을 그림으로 그려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책을 소개하면 더욱 잘 이해하겠어요.

- 책갈피 만들어 소개하기: 작은 책갈피를 만들고 책갈피 앞면에는 기억에 남는 책의 문장을, 책갈피 뒷면에는 기억에 남는 까닭을 써서 책을 소개하는 거예요.

- 책 보물상자 만들어 소개하기: 책 내용과 관련된 물건을 상자에 넣고 하나씩 꺼내며 책의 내용을 소개하는 방법입니다.

4. 책을 소개하는 다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읽은 책의 인상적인 장면을 글과 그림으로 그린 후 소개하는 방법도 있지요?

5. 2294번을 보세요. 책을 소개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여러분이 하나를 골라 친구들에게 책을 소개해 봅시다.

- 2294번의 91), (2), (3)번을 해보세요.

6. 여러분이 읽은 책 가운데 한 권을 골라 소개해 봅시다. 친구들이 앞에 있다 생각하고 바르게 발표해 봅니다.

4교시 체육

학습문제: 배드민턴 기본자세 알아보기 (2)

주의사항: 1) 층간소음, 안전을 위해 집에 있는 매트나 카펫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 좋아요. 라켓이 없는 경우 한 손에 잡히는 다른 도구를 사용!

2)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해야만 올바른 운동이 됩니다.

3) 장난치거나, 집중하지 않으면 물건을 깨뜨리거나 다칠 수도 있어

. 주변을 잘 정돈하고 동작을 따라 해 봅시다.

1. 체육수업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복습하기(국민체조)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72NCO0OFXA

2. 배드민턴에 대하여 알아본 후, 기본동작 연습을 따라해 봅시다.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지 자세를 천천히 따라해 보며 시청한 뒤, 익숙해지면

영상과 같은 속도로 실천해 봅니다. 연습 1, 실천 1회 총 2회 입니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sezM_8Yz86o

*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5교시 과학 90~93

학습문제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1. 이번 단원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소리의 성질입니다. 소리가 무엇인가요?

소리에도 성질이 있다는 걸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여러분이 평소 소리에 대해 어떤 생각들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단원에서 하나씩 알아보아요!

2. 오늘은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활동을 해보겠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여러분이 직접 어떤 소리일지 맞춰보세요!

과학 92쪽의 빈 공간에 정답을 적으면서 영상을 보면

더 재미있을 거예요~

어떤 소리일까?

3. 영상의 소리들 잘 맞춰보았나요?

이번에는 과학 93쪽을 보세요. 원래는 모둠활동이지만

개인 활동으로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소리를 녹음해보는 거예요!

스마트폰의 음성녹음 기능을 알고 있나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입니다.

1) 어떤 물체를 두드려 소리를 낼지 생각해보세요.

2) 물체를 두드려 소리를 내면서 녹음 장치로 녹음합니다.

3) 녹음한 소리를 가족에게 들려주고, 어떤 소리로 한 것인지

맞춰보게 합니다.

(친구와 서로 녹음한 것을 보내서 맞춰 봐도 좋아요!)

4. 재미있었나요? 다음시간에는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오늘의 수업을 마칩니다. 책상 위를 정리하고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은 학교에 나오는 날입니다. 주말 즐겁게 잘 보내고 월요일에 학교에서 만나요~^^

 

이전글 12월 9일 (수) 수업
다음글 10월 16일 (금)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