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르게'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 걸어가는 우리 3학년 3반입니다.
* 마지막 원격수업 10시에 시작합니다. * 아래의 파란색 영어 줄을 클릭하세요. https://us02web.zoom.us/j/7910275146?pwd=dTdhVURGSUZoL2ViT1BjcGJNdlhSUT09 | ||||||||||||||||||||||||||||||||||||||||||||||||||||||||||||||||||||||||||||||||||||||||||||||||||||||||||||||||||||||||||||||||||||||||||||||||||||||||||||||||||||||||||||||||||||||||||||||||||||||||||||||||||||||||||||||||||||||||||||||||||||||||||||||||||||||||||
국어 1 학습문제: 다양한 주제로 시 쓰기(복습) 1. 아래의 시를 읽어 봅시다. | ||||||||||||||||||||||||||||||||||||||||||||||||||||||||||||||||||||||||||||||||||||||||||||||||||||||||||||||||||||||||||||||||||||||||||||||||||||||||||||||||||||||||||||||||||||||||||||||||||||||||||||||||||||||||||||||||||||||||||||||||||||||||||||||||||||||||||
| 비밀번호 -문현식- 우리 집 비밀번호 □□□□□□□ 누르는 소리로 알아요 □□□ □□□□는 엄마 □□ □□ □□□는 아빠 □□□□ □□□는 누나 할머니는 □□ □ □ □ □ □ 제일 천천히 눌러도 제일 빨리 나를 부르던 이제 기억으로만 남은 소리 보고 싶 은 할 머 니 | 2. 시의 느낌이 어떤가요? 3. 누구를 그리워하며 쓴 시인가요? 4. 이 시의 주제는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입니다. 5.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현관문의 ‘비밀번호’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요. 비밀번호는 이 시의 ‘소재’가 됩니다. 주제는 시를 통해 알려주고 싶은 큰 의미라 할 수 있겠습니다. 6. 여러분 주변의 일상의 이야기 모두 시의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 공을 차고 논 것, 감기에 걸린 것, 숨바꼭질 한 것,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 준 것,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놀러 간 것, 소나기가 내린 것, 팝콘 먹은 것 등등 | ||||||||||||||||||||||||||||||||||||||||||||||||||||||||||||||||||||||||||||||||||||||||||||||||||||||||||||||||||||||||||||||||||||||||||||||||||||||||||||||||||||||||||||||||||||||||||||||||||||||||||||||||||||||||||||||||||||||||||||||||||||||||||||||||||||||||
7. 우리도 시를 써 볼까요? 겨울과 관련된 시를 써 봅시다. | ||||||||||||||||||||||||||||||||||||||||||||||||||||||||||||||||||||||||||||||||||||||||||||||||||||||||||||||||||||||||||||||||||||||||||||||||||||||||||||||||||||||||||||||||||||||||||||||||||||||||||||||||||||||||||||||||||||||||||||||||||||||||||||||||||||||||||
| 해가 미끄럼을 타요 김희정 바람마저 웅크린 겨울 저녁 바다는 꼭 얼음판 같아요. 넘어가는 해가 쭈 르 륵 미끄럼을 타지요. | 제목:
| | |||||||||||||||||||||||||||||||||||||||||||||||||||||||||||||||||||||||||||||||||||||||||||||||||||||||||||||||||||||||||||||||||||||||||||||||||||||||||||||||||||||||||||||||||||||||||||||||||||||||||||||||||||||||||||||||||||||||||||||||||||||||||||||||||||||||
8.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시를 읽어 보고, 재밌는 시도 직접 써 보세요. | ||||||||||||||||||||||||||||||||||||||||||||||||||||||||||||||||||||||||||||||||||||||||||||||||||||||||||||||||||||||||||||||||||||||||||||||||||||||||||||||||||||||||||||||||||||||||||||||||||||||||||||||||||||||||||||||||||||||||||||||||||||||||||||||||||||||||||
2교시 창체 학습 문제: 2020년 한 해 동안의 나를 되돌아보기 - 아래의 질문을 읽어보고 3학년 동안 무엇이 잘 되었고 무엇이 부족한지 스스로 평가해봅시다. 부족한 점은 4학년이 되면 나아지도록 더 노력하는 겁니다. 약속예요^^
|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영어 | |
2 | 체육 | 도덕 | 창체 | 미술 | 창체 | |
3 | 수학 | 국어 | 음악 | 체육 | 국어 | |
4 | 사회 | 영어 | 국어 | 사회 | 체육 | |
5 | 과학 | 미술 | 과학 | 국어 | 음악 | |
6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