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반갑습니다^^
4월 23일 음악 어린이 행진곡 2차시 |
|||||
---|---|---|---|---|---|
이름 | 이나림 | 등록일 | 20.04.14 | 조회수 | 136 |
1. 지난 시간에 배운 어린이 행진곡을 다시 한 번 불러봅시다.
▶ 여러분들은 행진을 해 보거나 본 경험이 있나요? 운동회, 결혼식 또는 놀이공원에서 행진곡을 들어본 적이 있을 거에요. 행진곡은 경쾌하고 씩씩한 분위기가 특징이랍니다. 여러분도 경쾌하고 씩씩한 느낌을 살려 노래를 불러보세요.
☆ 교과서 11쪽 1.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해 봅시다.
2. 손뼉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를 불러봅시다. (교과서 11쪽 2번)
▶ 강약을 살려 손뼉을 쳐 보세요. ▶ 손뼉 치기가 익숙해졌다면 손뼉을 치며 '어린이 행진곡'을 불러보세요.
☆ 교과서 11쪽 2. 표에 제재곡의 분위기와 표현방법을 적어보세요. 예) 제재곡의 분위기 : 밝고 경쾌합니다. 즐겁습니다. 예) 표현방법 : 강약을 살려 노래를 부릅니다.
3. 노래에 맞추어 손과 발로 리듬 반주를 하고 리듬 악기로 창의적인 리듬 반주에 도전해 봅시다. (교과서 11쪽 3번) ▶ 리듬악보를 보고 손뼉 치기와 발 구르기를 각각 해 봅시다. ▶ 쉼표가 있는 부분에서는 입으로 '쉼'이라고 표현하며 손뼉을 칩니다.
▶ 이번에는 리듬악보를 보며 손뼉 치기와 발 구르기를 동시에 해 봅시다.
☆ 붙임 딱지 93쪽을 이용하여 나만의 리듬 반주를 만들어 봅시다.
4. 가족들과 함께 리듬 반주를 하며 '어린이 행진곡'을 불러 봅시다.
5.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라데츠키 행진곡'을 감상해 보세요. ▶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어깨가 절로 들썩일 거예요.
▶ 비봉초등학교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 수업을 위해 제공하는 영상은 저작권이 있는 지적 재산물이므로 캡쳐와 다운로드, 공유를 금합니다.
|
이전글 | 5월 7일 음악 청어엮자 2차시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