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6반

만나서 반갑습니다^^ 

  • 선생님 : 이나림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4월 23일 음악 어린이 행진곡 2차시

이름 이나림 등록일 20.04.14 조회수 136

1. 지난 시간에 배운 어린이 행진곡을 다시 한 번 불러봅시다.

 

 

 

▶ 여러분들은 행진을 해 보거나 본 경험이 있나요? 운동회, 결혼식 또는 놀이공원에서 행진곡을 들어본 적이 있을 거에요. 행진곡은 경쾌하고 씩씩한 분위기가 특징이랍니다. 여러분도 경쾌하고 씩씩한 느낌을 살려 노래를 불러보세요.

 

☆ 교과서 11쪽 1.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해 봅시다.

 

 

 

2. 손뼉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를 불러봅시다. (교과서 11쪽 2번)

 

▶ 강약을 살려 손뼉을 쳐 보세요.

▶ 손뼉 치기가 익숙해졌다면 손뼉을 치며 '어린이 행진곡'을 불러보세요.

 

☆ 교과서 11쪽 2. 표에 제재곡의 분위기와 표현방법을 적어보세요.

예) 제재곡의 분위기 : 밝고 경쾌합니다. 즐겁습니다.

예) 표현방법 : 강약을 살려 노래를 부릅니다.

 

 

 

 

3. 노래에 맞추어 손과 발로 리듬 반주를 하고 리듬 악기로 창의적인 리듬 반주에 도전해 봅시다. (교과서 11쪽 3번)

▶ 리듬악보를 보고 손뼉 치기와 발 구르기를 각각 해 봅시다.

▶ 쉼표가 있는 부분에서는 입으로 '쉼'이라고 표현하며 손뼉을 칩니다.

 

 

▶ 이번에는 리듬악보를 보며 손뼉 치기와 발 구르기를 동시에 해 봅시다.

 

 

☆ 붙임 딱지 93쪽을 이용하여 나만의 리듬 반주를 만들어 봅시다.

 

 

 

 

4. 가족들과 함께 리듬 반주를 하며 '어린이 행진곡'을 불러 봅시다.

 

 

 

 

5.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라데츠키 행진곡' 감상해 보세요.

▶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어깨가 절로 들썩일 거예요.

 

 

 

비봉초등학교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수업을 위해 제공하는 영상은 저작권이 있는 지적 재산물이므로 캡쳐와 다운로드, 공유를 금합니다.


 

이전글 5월 7일 음악 청어엮자 2차시 (2)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