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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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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성중학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용성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에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민원인)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가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를 경청 하겠습니다(단, 수업 중에는 제외)
*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가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반드시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시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수업 등 특별한 경우 외에는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28749), 충북 청주시 상당구 영운천로 203번길 36-12(용정동)
- 인 터 넷 : http://school.cbe.go.kr/yongsung-m/
- FAX : 043-715-5210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043-715-5200
연구실(교무실) * 교무 및 학사에 관한 사항
* 학생 생활 지도에 관한 상담 등
043-715-5201
043-715-5202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및 자료 열람 043-715-5206
043-715-5207
Ⅱ.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조사후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는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Ⅲ.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Ⅳ.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교육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교무실 또는 행정실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담당교사 등 교직원과 상담을 원할 경우에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면담시간을 미리 확보하여 신속한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