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교외체험학습 신청 및 보고서 제출 안내(4세대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활용)
작성자 양하영 등록일 24.03.18 조회수 239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가정에 즐겁고 행복한 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교는 4세대 나이스 전환과 함께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학부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부모 서비스의 회원가입 및 활용 방법을 안내를 드리오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를 확인 바랍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학부모 서비스(https://parents.neis.go.kr)에 접속하여 디지털 원패스, 학부모 서비스 회원가입(본인인증)을 합니다.

행안부 디지털 원패스, 간편인증에 이미 가입된 경우 인증 후 학부모 서비스에 가입하면 됩니다.

디지털 원패스(https://onepass.go.kr)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인증 서비스, 전자정부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2. 모바일 앱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원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검색합니다.

3.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의 자녀등록 간소화

학부모 서비스의 자녀등록 시 자녀가 직접 학부모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 (학부모) 학부모 서비스 로그인 자녀 학적 정보 입력 후 학부모 확인 요청

- (자녀) 나이스 플러스 로그인 내 정보 관리보호자 승인관리에서 학부모 확인

4.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활용하기

자녀의 학교 정보, 급식, 교육비 납입현황, 학교생활 기록, 성적, 출결, 건강정보(건강기록, PAPS 평가 결과 등)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학부모의 설문조사 참여, 예비 신입생 대상 방과후학교 신청, 교외체험학습 신청 및 결과보고서 제출 자녀의 교육 활동에 참여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모 서비스는 자녀의 학교생활, 학습활동의 전 과정을 초등학교 입학할 때부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 및 보고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4세대 나이스 교외체험학습 활용 메뉴얼(학부모)’을 참고하십시오.

5. 사용 문의

온라인* 문의 또는 중앙상담센터(1600-7440)

* 학부모 서비스의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사용문의를 이용


이전글 2024학년도 개인(클럽)학생선수 조사 및 운영안내(연간활동계획서 서식 포함)
다음글 2024. 청주과학축제한마당 계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