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상징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부용화 사진
  • 영명 : Common rose mallow
    학명 : Hibiscus mosecheutos
    원산지 : 북아메리카
    특성 : 열대, 아열대를 중심으로 약120종이 있으며, 관상용 및 식용등의 약 50여종이 재배되고 있다. 속명Hibiscus의 어원은 이집트의 Hibis(신)와 그리스어의 iskein(닮다)이다. 원래는 다년초이지만, 개략에 의해 1년초도 개발되었다. 이른봄에 종자를 파종하면, 8월~9월에 직경 30cm가 되는 꽃을 피운다. 아침에 꽃이 피고 저녁에 지는 일일화이지만 매일꽃이 피고, 꽃종류가 적어지는 여름에도 40~50일간 관상할수 있다. 초장은 왜상종 50~70cm, 고성종은 1~1.8m씩이나 되므로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화단용, 분화용으로 쓰인다.
    재배법 : 햇빛이 잘들고 배수성이 좋은 곳에 직파한다. 종자는 어려우므로 바늘로 구멍을 내어 파종한다.
  • 개잎갈나무 사진
  • 영명 : Hymalaya cedar (히말리야시다)
    학명 : Cedrus deodara
    원산지 : 히말라야 북서부와 아프카니스탄 원산으로 1930년경에 도입한 이후, 남쪽지방에서 조경수로 심어 온 상록침엽교목으로서 수고 30m, 직경 1m(원산지에서는 수고 50m, 직경 3m)에 이른다. 추위에 다소 강하나 대전 이남에서만 월동이 가능하다.
    특성 : 도시공해에 대한 저항력이 크고 생장속도가 빠르며 맹아력도 강하나 해변의 건조한 곳에서는 잘 적응하지 못한다. 어린가지는 털이 있고 밑으로 퍼지며 회갈색 수피가 얇은 조각으로 벗겨진다. 잎은 짙은 녹색으로 길이 3~4cm의 바늘모양이며, 꽃은 10~11월에 피는데 암수한그루이다. 열매는 길이 7~10cm, 지금 6cm 내외의 타원형 구과(毬果)로서 다음해 10~11월에 녹색은 띤 회갈색으로 익는다.
    용도 : 생장속도가 빠르고 수관(樹冠)이 장대하고 웅장할뿐 아니라 잎의 색감이 미려하고 수형이 아름다워 가로수나 공원수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번식 : 번식은 가을에 종자를 채취하여 기건저장하였다가 봄에 파종하거나 1년생 가지로 꺾꽂이 한다.
개나리 사진
개나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