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교육명 |
실 천 내 용 |
---|---|
자신감 업! 표현력 쑥! 발표의 날 |
• 각 반별로 적합한 발표 주제를 선정, 교육과정과 연계성 있는 교육활동 운영 • 유아의 흥미와 발달, 경험 위주의 표현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 •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과 자료 제공 • 학급별 2회, 전 연령이 함께 2회 참여(놀이실 활용)하여 연령간 유대 도모 • 학급별 중점 활동 -민들레반(3세) : 꼬물꼬물 민들레 (몸짓으로 표현하기) -개나리반(4세) : 우리들은 아나운서 (언어로 표현하기) -채송화반(5세) : 우리들은 베토벤 (음악으로 표현하기) -진달래반(5세) : 우리는 꼬마 댄서 (동작으로 표현하기) |
노력중점명 | 실 천 내 용 |
---|---|
전통문화교육을 통한 우리 것 바로 알기 |
• 다양한 전통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실내외 교육환경 조성 • 유아 발달 수준에 적합한 전통문화 연간교육계획 수립 및 단계적 지도 • 전통놀이와 함께하는 전래 동요 배우기 활동 실시 • 다도, 요리, 현장체험 등 전통문화 체험 활동 실시 • 연 1회 ‘전통놀이한마당’ 운영으로 우리문화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