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우리들 이야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랑하는 군인 아저씨들께(예진)
작성자 최재인 등록일 13.06.16 조회수 170

사랑하는 군인 아저씨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초등학교에 다니는 6학년 김예진이라고 합니다. 평소 군인 아저씨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몰라 선생님께 여쭤봤더니 이곳에 글을 올리면 군인 아저씨들께서 보실 수 있다고 하셔서 이렇게 국방부 홈페이지에 글을 남깁니다.

 

저희 학교 앞에는 장안부대가 있습니다. 부대의 군인아저씨들께서는 저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작년, 매주 토요일마다 오셔서 4~6학년 친구들의 공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주말인데도 쉬시지 못하고 저희들을 위해 차근차근 공부를 도와주시고 쉬는 시간에는 재미난 놀이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군인아저씨들께서 저희들을 참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개구쟁이처럼 굴진 않았는지... 죄송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올 해 초 저희 학교에는 눈이 참 많이 왔습니다. 눈이 워낙 많이 와서 체육활동을 하기 힘들었습니다. 그 때 장안부대의 군인아저씨들께서 오셔서 저희 학교 운동장은 물론 학교 주변의 눈을 싹~ 치워주셨습니다. 덕분에 저희들은 신나게 운동장에서 뛰어놀았답니다.

 

지난 5월 27일, 28일에는 국방부에서 저희 학교 학생들을 초청 해 주셔서 1박 2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어요. 현충원, 전쟁기념관을 견학하며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 바쳐 싸우신 군인아저씨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가 어느 나라보다 강한 나라라는 생각으로 든든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자랑스러운 군인아저씨~ 저희들의 공부도 가르쳐 주시고 저희 학교를 위하여 봉사활동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들이 행복하게 공부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나라를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아저씨들처럼 멋진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공부도 열심히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2013년 5월 29일

군인아저씨들을 사랑하는 예진 올림.

 

이전글 선병국가옥(사적134호)
다음글 무더위와 싸우며 나라는 지키고 계신 군인 아저씨게(5학년 권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