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꿈과 끼 탐색주간 -학과 탐색 캠프안내-
작성자 *** 등록일 19.07.04 조회수 106

서원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학과탐색 프로그램

: 인문계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구체화 과정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진학준비를 위해 다양한 학과와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심도 있게 탐색해 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직업목표와 연결하여 진학 학과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날짜

2019710일 수요일 저녁 7:00~10:00

대상

아직 희망학과를 결정하지 못한 2학년 학생들(선착순 30)+부족시 1학년도 추가적으로 받음

프로그램 세부내용

1. 직업 레파토리 프로그램

직업카드를 활용하여 관심직업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직업 레파토리를 발견하여 자신의 진로 선택기준을 확립하기 위한 시간입니다.

2. 진학설계를 위한 학과탐색 프로그램

학과카드를 활용하여 어문, 사회, , 경영, 자연, 공학, 의학, 예체능 등 다양한 계열과 구체적인 학과정보를 탐색해보고, 자신의 관심학과를 살펴보고, 진학학과 및 목표를 체계적으로 설정해 보기 위한 시간입니다.

3. 진로 목표달성을 위한 진학정보탐색 프로그램

자신이 선택한 학과와 관련된 대학과 그 대학의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을 배워 보기 위한 시간입니다.

프로그램 기대효과

· 240개의 학과카드와 200개의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탐색 과정을 통해 다양한 학과 및 직업 정보를 습득하며, 자신의 진로대안에 적합한 학과 및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 학습과 미래 직업선택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진학 및 진로설계 과정과 진로목표달성을 위한 방법을 배움으로써 학습동기가 향상될 것입니다.

 

이전글 2019년 1학기 꿈과 끼 탐색주간 계획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캠프안내-
다음글 2019년 여군2기 모집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