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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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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유치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서원유치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원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유치원 전 교직원은 원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원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원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유치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원생교육 및 유치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유치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유치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유치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 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유치원 방문시 행정실 또는 교무실에 문의하시면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 우리유치원을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유치원을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학부모님이 장시간 대기하지 않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 하시는 경우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 상냥하게 받아 상대방이 거부감이 일지 않도록 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연락처와 용건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알리어 다른 급한 용무를 먼저 보실 수 있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유치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361-814)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1340-6 서원유치원

- 인 터 넷 : www.seowon.kg.kr

- FAX : 043-237-2355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원장실

○ 유치원운영 전반

237-2354

교무실

○ 원생에 관한 상담

○ 연간 학사일정 운영

○ 평가의 범위 및 공정성 확보 대책

○ 대내외 교육행사 활동

235-7926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

○ 행정정보공개

236-7927

 

. 분야별 서비스 이행 기준 및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교육활동 안내

○ 유치원교육계획 및 유치원요람, 학사일정을 연1회 이상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학사관리

○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원아 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학부모 공간” 메뉴를 활용하여 유치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원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먹는물 저장탱크(저수조) 청소를 연 2회 이상 실시 및 끓인물을 음용수로 제공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 (등교원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원아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유치원회계 예결산 내용을 유치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3(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 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유치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 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유치원 교직원은 어 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유치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2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유치원급식관리

○ 성장기 원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유치원급식이 원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 분히 홍보하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 이상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만족도를 실시하여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조리종사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실시 월 2일전에 유치원홈페이지를 통하여 원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식고지서는 납부일 7일전에 알려드리며,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유치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유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유치원에 방문한 학부모 및 민원인들에게 수시로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우리유치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유치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서원유치원 교직원은 유치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유치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원유치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유치원 홈페이지 게시판(www.seowon.kg.kr) 및 전화 (236-7927)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미리 전화로 수업여부을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