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내덕초 학부모 환경정화 활동
작성자 청주내덕초등학교 등록일 18.11.29 조회수 141
첨부파일

청주 내덕초등학교(교장 박은영) 학부모들은 지난 9월 12 학교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내덕초등학교 학부모회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내덕사랑 학부모회" 라는 활동 목표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매달 둘째 주 수요일 아침 쾌적한 학교주변 환경조성을 위해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처음 봉사활동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학교주변에 원룸이 많고, 많은 외국인들의 거주로 불법쓰레기 투기가 심각하였다.  심지어는 불법쓰레기 투기하는 사람과 의견 충돌도 빈번했지만, 지금은 학부모들이 청소도구를 들고 불법투기된 쓰레기를 처리하고 담배꽁초를 줍고 있으면, 고생한다며 쓰레기 분리 배출을 잘 하겠다는 약속을 하시는 분도 계신다. 

청소에 참여한 김 ㅇㅇ 학부모는 "이런 분들이 계셔서 환경정화 활동을 즐겁게 할 수 있고, 행복하게 하루를 시작한다." 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ㅇㅇ 학부모 회장은 "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겁게 생활 할 수 있도록 4년째 이어지는 환경 정화 활동이 앞으로도 쭉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바쁜 아침시간을 쪼개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영 교장도 " 자녀의 배움터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되기를 바라는 학부모님들의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봉사활동이 전통으로 자리매김 하여 늘 발전하는 학부모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전글 청주내덕초 학부모 독서 동아리
다음글 청주내덕초 벽화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