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기저질환자 등교 및 학생 유증상 발생 시 대처 안내
작성자 초현혜 등록일 20.05.26 조회수 243
첨부파일

<기저질환 및 고위험군 등교 전 안내 및 등교중지 안내>

기저질환자

등교 전

의사소견서 제출

1. 기저질환으로 인한 증상이 있을 때등교를 원할 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파소견이 없다는 소견서를 받아 제출해야 등교 가능합니다.

자가진단

설문조사 참여시

2. 기저질환 학생은 매일 시행하는 자가진단 설문 응답 시 천식, 비염 등 기저질환으로 인한 증상이 있을 때는 문항 2코로나 의심증상에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로나19 와 관련된 증상만 체크해주세요)

기저질환학생 중

고위험군 해당여부

3. 기저질환으로 인해 고위험군에 해당될 때는 의사소견서를 내면 등교중지(출석인정결석이) 가능하지만 기저질환의 종류 가 다양하기 때문에 고위험군에 해당이 되는지의 여부는 의 사선생님의 진단서로 인정이 됩니다.

기저질환으로 인해 등교중지(출석인정결석)를 원하시면 원에 방문하셔서 의사선생님 진단서를 받아서 제출해주세요

등교중지

출석인정일수

4. 고위험군으로 진단서 제출 시 최대 며칠까지 출석인정이 되는지의 여부는 감염병 단계에 따라 다르며 현재는 '감염병 심각 단계'에 있으므로 일수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착용

5. 기저질환 학생이 KF 80이상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오는 경우 사전에 의사선생님께 장시간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 해도 되는지 꼭 확인받아주세요.

(천식 등 기타 호흡기 질환과 관련된 경우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등교 전 또는 등교 후 유증상 발생 시 대처 안내>

등교 전

또는

등교 후

유증상

발생 시

1. 매일 등교전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가정에서 발열 측정 후 37.5도 이상이나 호흡기증상 등(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설사, 메스꺼움, 미각·후각 마비)이 확인될 때는 담임선생님께 연락 후 등교중지해주세요.

2. 37.5도 이상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는 선별진료소에 문의 후 방문해주세요.

3. 선별진료소 방문 시 의사선생님 진료 후 코로나 진단검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4. 선별진료소 방문 후

1) 의사 진료 후 진단검사 없이 자택으로 귀가하는 경우

- 증상이 있으면 대중교통 이용이 불가하며 자차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증상 호전될 때까지 등교중지해주세요.

- 등교중지(출석인정결석)시 제출 서류는 담임선생님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등교중지 기간동안 매일 담임선생님께서 건강상태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자택에서 경과관찰시 증상이 증가되거나 38도 이상의 발열이 있으면 선별진료소를 다시 방문해주세요.

2) 의사 진료 후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경우

- 검사 후에 귀가 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으며 자차를 이용해주세요.

- 진단 검사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등교중지해야 하며 검사결과가 음성인 경우에도 증상 호전 시까지 등교중지해야 합니다.

- 등교중지(출석인정결석)시 제출 서류는 담임선생님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매일 담임선생님께서 건강상태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자택에서 경과관찰시 증상이 증가되거나 38도 이상의 발열이 있으면 선별진료소를 다시 방문해주세요.

협조

당부

사항

1. 학교에서 학생의 유증상 발견 시 학부모님께 전화드리며 학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진료소에 문의 후 방문해야 합니다.

2. 선별진료소에 문의 후 방문할 경우 의사 진료 하에 검사하지 않고 귀가하더라도 코로나 19 전파예방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하니 학부모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119

이용

관련

1. 학생 유증상 발생시 1차적으로는 보호자가 이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보호자가 원거리 위치 등으로 이송이 어렵거나, 학생의 증상이 심한 경우 등 꼭 필요한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여 학생을 이송하며 교직원이 동행하게 됩니다,.

3. 경미한 증상으로 119 구급차를 이용할 경우 다른 위급환자 발생 시 119대처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 보호자 이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선별

진료소 진료 및

검사

비용

관련

진료기관

진료비

검사비

보건소 (청원보건소)

무료

무료

병원 선별진료소

(청주성모병원)

자부담

전화) 1. 청원보건소 : 043-201-3442

          2. 청주성모병원 : 043-219-8000

방문 전 먼저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해주세요.

청주내덕초등학교 관할 보건소는 청원보건소이며 보건소 이용시 반드시 관할보건소를 이용해주세요

진단검사는 의사진료 후 검사가 필요하다고 진단하여 시행할때만 무료에 해당됩니다.

 

이전글 등교 수업 시 학교급식 운영 안내
다음글 코로나 19 예방 교육자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