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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적

  • 1) 학생의 적성, 소질, 능력 등 제반 내재적인 발달 가능성을 조기에 발굴 지도하여 개별화・특성화 한다.
  • 2) 방과 후 보충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 지도상의 문제를 흡수하고 인성 교육의 올바른 정착에 기여한다.
  • 3) 학부모의 과대한 사교육비를 절감한다.
  • 4) 학교시설 및 인적자원 활용의 극대화를 꾀한다.

방 침

  • 1) 학교운영위원회가 직접 심의하고 교육활동반 조직, 자원인사 초빙, 소요 경비, 강사선임 등을 협의한다.
  • 2) 자원인사 활용은 특기적성 교육활동반으로 편성, 연중 운영을 원칙으로 하되 정일제로 고정한다.
  • 3) 초빙할 자원인사는 경험이 있고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학부모 및 지역인사로 선정한다.
  • 4) 지도내용과 방법은 본교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얻어 담당 교사와 자원인사가 협의하여 편성 운영한다.
  • 5) 해당 부서 운영에 요구되는 최소한의 필요경비를 수익자 부담으로 정수하고 학부모 부담경비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에 의해 독립회계로 관리한다.

세부실천계획

  • 1) 학부모 학생 의견 조사
    • 가) 특기적성교육활동 참여 희망 학생 요구조사
    • 나) 학부모 교육 요구 조사
    • 다) 지역사회 자원인사 현황 조사
  • 2) 특기적성 교육활동을 위한 지도 자원 선정
    • 가) 자원인사의 요건 
    • 나) 자원인사의 선정의 절차
    • 다) 자원인사 초빙 현황
    • 라) 자원인사 학력 및 성별 인원 현황
  • 3) 특기적성 교육 활동반 조직 운영
    • 가) 특기적성 교육 활동반 조직

교육적 효과

  • 1) 학생의 적성, 소질, 능력 조기에 발굴 ・ 지도
  • 2)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 3) 학교교육 신뢰 증대
  • 4) 학생의 희망하는 진로선택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