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책방 나들이로 꿈을 키워요~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9.07.04 조회수 162
첨부파일

책방 나들이 보도자료입니다.(2019. 7. 3.(수))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54184)

 

                 책방 나들이로 꿈을 키워요

                맹동초 서점 방문 체험학습 실시

 
▲ 서점에서 책을 읽고 있는 맹동초 어린이들 모습.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7월 2일 청주 오창읍에 있는 서점으로 ‘꿈꾸는 책방 나들이’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 행사는 2017년부터 매년 학생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시작되었다. 서점을 방문하기 전, 좋은 책 고르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토론을 하고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골라 구입하는 경험을 통해 서점에 대한 추억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서점 나들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설,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골랐다. 학생들은 책을 고르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요즈음 나온 책 중 사고 싶은 책이 많아 고민스러웠다고 한다.

맹동초 엄보석(3학년) 학생은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 것도 좋지만 서점에 와서 제가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고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추천한 책을 친구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독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맹동초 이정애 교장은 “평소에 서점이 멀어 자주 방문 하지 못하는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독서의욕을 고취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news/articlePrint.html?idxno=575933)

 

음성 맹동초 책방 나들이 행사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가 2일 학생들의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청주시 오창읍 소재 서점에서`꿈꾸는 책방 나들이'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음성 박명식기자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news/articlePrint.html?idxno=31717)

 

                                            맹동초, 서점 방문 체험학습

                                         책방 나들이로 나의 꿈을 키워요

 
▲ 맹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청주 오창읍에 있는 서점에서 ‘꿈꾸는 책방 나들이’를 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2일 청주 오창읍에 있는 서점으로 ‘꿈꾸는 책방 나들이’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 행사는 2017년부터 매년 학생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시작됐다. 서점을 방문하기 전, 좋은 책 고르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토론을 하고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골라 구입하는 경험을 통해 서점에 대한 추억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서점 나들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설,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골랐다. 학생들은 책을 고르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요즈음 나온 책 중 사고 싶은 책이 많아 고민스러웠다고 한다.

엄보석(3년) 학생은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 것도 좋지만 서점에 와서 제가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고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추천한 책을 친구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독서 활동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정애 교장은 “평소에 서점이 멀어 자주 방문 하지 못하는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독서의욕을 고취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전글 맹동초병설유치원 더윗야, 물렀거라! 유쾌·상쾌·통쾌 물놀이~
다음글 학부모님과 함께 매실따기 및 매실청 담그기 체험이 즐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