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능 연기 학습 대책
작성자 박재도 등록일 17.11.17 조회수 265

수능 일주일 연기학습 대책은?

 

수능이 1116()에서 1123()로 일주일 연기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심리적으로 너무 동요하지 말 것. 다시 없을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남은 일주일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렇다면 이 기간 성적 급상승을 노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수능 일주일 전 학습 루틴, 한 번 더 반복한다고 생각하라

먼저 수능 일주일 전으로 다시 한 번 돌아갔다고 생각하자. 지금부터 수능 당일까지, 건강관리에 유의하면서 수능 마무리 공부에 힘쓰면 된다. 이 때 새로운 내용을 공부할 필요는 없다. 그 동안 공부해 온 내용 중에서 어렵게 느꼈던 부분을 중심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익숙한 참고서와 교과서를 200% 활용하고, 요약노트와 오답노트를 재검토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모의고사를 주어진 시간 안에 몇 차례 풀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 점수에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말고 문제풀이 감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왔고, 수능 시험 당일까지 정상적인 컨디션만 유지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다.  

 

대학별 고사를 치르는 수험생들이라면 수능 이후 논술과 면접 일정이 조정되는 것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도 필수다

  

당황한 수험생, 세 가지만 명심하라 

  현재의 성적을 지킨다는 마음을 가지고 다시 수능 당일 생활 리듬으로 맞추어야 한다. 경쟁자들보다 좋은 성적을 얻겠다고 새벽까지 무리하게 공부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더 이상 새로운 내용에 집착하기 보다는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지난 3월 이후 최선을 다해 왔고 지금까지처럼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마무리를 해야 한다.  

 

실전 모의고사 문제를 다시 풀면서 난이도에 따른 시간 안배를 마지막으로 점검하고 요약노트와 오답노트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좋다.  

이전글 수능 남은 기간의 효율적 활용
다음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연기에 따른 교육부 대책 발표 자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