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동심이 일렁이는 학교!
꿈과 끼를 키우는 함께
행복한 학교!


본교는 1909년에 개교한 이래 100년이 넘도록 훌륭한 인재를 배출한 오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유서 깊은 학교입니다.

 

본교는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정하고 창의적이고 예의 바르며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하여 주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전인적 성장을 바탕으로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어린이(자주적인 사람)

둘째, 기초능력의 바탕 위에 다양한 발상과 도전으로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어린이(창의적인 사람)

셋째, 문화적 소양과 다원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류 문화를 향유 발전 시키는 어린이(교양있는 사람)

넷째, 공동체 의식과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어린이(더불어 사는 사람)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 죽향 어린이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보여 드리고, 또한 어린이 교육을 위한 더 넓은 정보를 전달하고 대화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자녀들의 활동을 즐겁게 보시고 부디 동심이 일렁이는 학교,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를 베풀어 주시면 더 큰 힘이 되어 죽향초등학교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죽향초등학교 공동체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