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과제로 이윤학 이라는 사람의 책을 읽었다. 그 왕따 라는 책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재미 있었다. 임미나 라는 아이의 아빠는 괌이라는 곳으로 일을 하러 가셨고 그때문인지 나머지 가족들은 이사를 많이 하였다. 미나는 처음에 만난 가장 친한 친구를 떠나게 되어서 그 후로는 친구들을 사귀지 않게 되었다. 그렇게 이사를 또 가게되었고 미나의 반에서 가장 싸움도 잘하고 남자들도 휘어잡는 장가연이라는 아이가 있었다. 미 방학 과제로 이윤학 이라는 사람의 왕따 라는 책을나가 보통 다른 학교에가면 나쁜아이들이 자기의 팀에 들어오라고 해서 미나는 나는 그런아이가 아니라고 하면 그 이후로는 나쁜아이들이 건들지 않았는데가연이는 그런아이들과는 달랐다. 평소 이사를 하면 나쁜아이들이 말을 걸면 했던 것처럼 가연이에게 나는 그런 나쁜 아이가 아니라고 하면서 딱 잘라서 말을 하였다. 가연이의 별명은 짱가라는 별명이었다. 하도 아이들을 많이 괴롭혀서 가연이는 짱가라부르게 되었다. 짱가는 그런 미나의 모습이 짜증도 나고 자신에게 그런것이 화가나서 미나를 찍어 두었다. 그후 미나는 짱가를 비롯한 짱가의 무리에 의해서 괴롭힘도 당하고 많이 욕도 먹었다. 그리고 사건중에서 괌에서 미나의 아빠가 보내준 신발을 짱가가 반으로 잘라서 변기통에 넣어 버린사건도 있었다. 미나는 그럴때마다 화가 났고 mp3를 듣거나 노래를 부르며,책을읽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곤 했다. 그후 짱가는 미나를 데리고 학교 뒷문으로 나오자고 했다. 그후 별일이 일어나고 미나는 그런곳을 피하여서 점심시간만 되면 어느 무덤으로 가서 바다를 보면서 점심을 먹곤했다. 아니,매일 그랬다고 보면된다. 그곳에서 어느 할머니를 만나게 되고 그할머니와 미나는 친해지게 된다. 그후 반에서 한바탕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점심시간에 어김없이 나갔던 미나의 서랍을 짱가가 뒤져 어떤 그림을 발견하게 된것이다. 그것 가지고 짱가와 다른 한명이 싸움을 하는 상황이었다. 미나는 그것을 가지고 있는 짱가에게 내꺼라고 말한뒤 뺏으려고 그림을 잡는다.하지만 짱가는 그것을 놓치지 않고 반대쪽을 잡아서 서로서로 힘을 쥐다가 그림이 찢어진다. 정말로 화가난 미나는 드디어 짱가에게 주먹을 한대 날린다. 그것을 보고 다른사람들도 놀라고 짱가도 놀란다. 화가나고 치욕스러운 짱가는 다른 아이들에게 죽이라고 한다. 짱가의팀은 일제히 주먹을 미나에게 올리고 있을때 도덕 선생님이 들어온다. 일제히 당황하고 결국에는 짱가를 비롯한 다른사람둘 이울음을 터뜨리고 짱가가 잘못했다고 한다.그후 미나는 할머니의 집에 가보지만 그곳에는 할머니가 없고 미나는 매우 절망하게 된다. 그후 짱가는 미나에게 함부로 대하지 못하고 미나는 여러 변화를 겪으면서 끝나게 된다.
이 책을 통하여 왕따의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다. 나는 왕따가 그냥 혼자 생활을 하고, 친구가 없는 그런 줄 로만 알았는데,
이렇게 왕따 문제가 심각 한지.. 요즘 왕따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해결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해 보았다. 요즘의 왕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주위에 있는 다른 친구들이 그 아이를 이해해 주고, 그 왕따를 당하는 아이도 그 아이 들을 이해를 하여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되는 방법 밖엔 없는것 같다. 요즘의 왕따 문제가 사라졌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