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총사령관과 하사관
작성자 신은경 등록일 12.05.01 조회수 401

     1775년 미국 독립전쟁 때의 일입니다. 총사령관 워싱턴이 말을 타고 진지를 시찰하고 있었습니다.

  때마침 사병 및 사람이 힘들게 통나무를 운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곳에서는 함께 힘을 모아 통나무를 운반할 생각은 하지 않고 구경만 하고 있는 한 하사관이 있었습니다. “왜 당신은 함께 운반할 생각은 않고 서서 구경만 하고 있습니까?”하고 와싱톤은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하사관은 “네, 저는 하사관입니다.”하고 자랑스럽게 대답했습니다.

    어처구니가 없어진 워싱턴은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으며, “그래요?”하고는 말에서 내려 팔을 걷어붙인 채 사병들과 함께 힘을 합쳐 통나무를 모두 옮겼습니다. 땀을 닦으며 다시 말에 올라앉은 워싱턴은 그 하사관에게 말했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일이 있으면 총사령관 워싱턴을 불러주시오.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워싱턴은 당황하여 어쩔줄을 몰라하는 하사관과 사병들을 뒤로하고 유유히 그 자리를   떠났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중에는 선배라고 해서 후배들 앞에서 명령만 한 일은 없는지요? 자신이 할 일을 후배들에게 떠맡기는 일은 없었는지? 총사령관 워싱턴과 같이 솔선수범 할 때 진정한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  이런생각 저런생각  ●

  *  나는 ○○인데 라며 내 할 일을 하지 않은 적은 없나요?

  *  늘 친구와 함께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이전글 진정한 천국
다음글 가장 무서운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