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포토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3회 문학과 음악이 만나는 한여름밤의 연꽃축제
작성자 남정민 등록일 18.07.19 조회수 1019
첨부파일
충주 국원고등학교(교장 조성남)가 마을과 함께하는 인문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인 ‘문학과 음악이 만나는 한여름 밤의 연꽃축제’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6년부터 개최된 이 축제는 ‘내 삶이 나고 자란 곳, 마을을 다시 보다’는 주제로 열렸다.

어제(17일, 화) 오후 7시 교내 연꽃공원에서 개최된 이 축제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축제에는 재학생, 교사, 학부모의 시와 수필 낭송, 학생과 교사 밴드동아리 공연, ‘소리마을’ 판소리, 충주 재즈협회의 재즈, 신포니에타의 오케스트라, ‘충주울림오카리나’ 오카리나 연주 등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공연 뿐 아니라 연꽃축제장 주변에 전시된 전교생의 자작시도 볼 수 있었다.

조성남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나고 자란 마을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씨앗학교 운영 4년차를 맞이한 국원고는 지역 속의 혁신학교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4월~6월 조원행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상임지휘자, 서정호 충주음악창작소 피디, 어경선 예성문화연구회 고문, 최용탁 충주 출신 소설가 등을 초청해 인문학 강좌를 진행한 바 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국원고 Vision Board 제막식
다음글 2018년 미얀마 아동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