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저마다의 빛깔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공동체

국원고등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305, 충주에 배움의 요람인 충주공립농업학교가 세워졌습니다. 이후, 충주농업고등학교로 학교명이 개칭되었고, 2013년에는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맞춰 일반계 고등학교인 국원고등학교로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충북 도내 고등학교 중에서 최초로 '행복씨앗학교'로 지정되어 8년 동안 운영되었던 국원고등학교는 저마다의 빛깔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공동체를 지향합니다. 2021년 충주지역 고교 평준화 시행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는 국원고는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협력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따뜻한 품성을 지닌 역량 있는 민주시민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생 선택형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교의 비전과 철학을 함께 공유하며, 이를 실천하는 진정한 배움과 성장이 있는 행복한 배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대적 가치를 찾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인류의 미래를 내다보고, 기후 위기를 비롯한 시대적 과제에도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을 위한 삶보다는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한 꿈을 키우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국원고등학교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국원고등학교 교육공동체 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