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 로고이미지

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서동아리(정수기, 시랑나랑, 글방) 역사문학기행을 다녀오다.
작성자 학생기자단 등록일 19.05.13 조회수 139
첨부파일

413일 토요일에 1~3학년 독서동아리(정수기, 시랑나랑, 글방) 학생들은 3.1절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안동으로 역사문학기행을 다녀왔다.

먼저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시인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묻어있는 '이육사문학관'을 방문하였다. 이육사문학관에서는 이육사 시인의 발자취를 볼 수 있었고 그의 문학작품, 이육사 시인과 뜻을 함께했던 동지들에 관한 영상들을 함게 살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방명록에 이육사를 추모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글을 남겼다. 두번재 일정인 임청각 방문은 일정상 시간이 부족하여 방문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다. 독서동아리 학생들은 점심식사를 위해 안동 구 시장으로 가서 안동의 먹거리 안동찜닭을 먹으며 자유롭게 점심식사를 하고 시장도 구경하였다. 안동 구시장을 둘러본 후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마을이자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마을로 갔다. 그리고 하회마을에 전승되어 오는 안동하회탈춤을 관람한 뒤 서해 류성룡 선생의 종택인 충효당과 양진당, 만송정숲 등을 자유롭게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동아리 학생들은 하회마을 관람을 끝으로 다시 괴산으로 돌아왔다.  

 

학생기자단 - 이정민 -

이전글 꿈샘 백수연 작가를 만나다.
다음글 독서동아리 활동내용 홍보(행복한 도서관이야기 1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