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광혜원고 역사관 조성에 부쳐

   우리 학교는 1956년에 개교했습니다. 아주 역사가 오래되었지요.

2016년 12월 새롭게 지어 이사한 후, 학교 역사관을 조성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역사란 매우 소중한 것이고, 역사를 모르고는 미래를 내다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의 역사를 한 눈에 보게 함으로써 무한한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싶었습니다.

 

 광혜원고 총동문회 및 지역사회에서 아낌없이 도와주셨고,

뜻있는 분은 학교 발전 기금을 선뜻 내주셨습니다.

또한, 댁에 소장하고 있던 중요한 자료를 손수 가지고 오시기도 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본 학교 역사관은 두 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 곳은 학교 홈페이지이고, 또 한 곳은 본관 2층 도서실 옆‘ 학교 역사관’입니다.
홈페이지에는 학교 역사관에 전시되어 있는 내용은 물론, 개교에서 오늘날까지 학교의 발전과 변화 과정을 시대별로 볼 수 있도록 사진을 올려놓았습니다.


 학교 본관 2층 역사관에는 그동안 우수한 교육활동으로 받은 상장, 표창장, 트로피 등과 졸업생 분들이 기증해 주신 졸업장, 임명장, 성적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대 위에는 학교 상징, 학교 연혁, 학교 건립에 힘쓴 분들, 학교 신축 이전 경과, 역대 학교장 등을 부착해 놓았습니다. 반대편에는 아주 오래된 흑백 사진 28개를 엄선하여 걸어놓았습니다.

 

 여기에는 흐뭇한 사연이 있습니다. 광혜원중.고 총동문회 제7대 이동수 회장님이 2004년 12월 14일 우연히 모교에 들렀는데, 학교 구석에 있던 낡은 사진첩 2개를 보게 됩니다. 회장님은 그 사진들을 한 개의 앨범으로 정리하여 일명‘광중.고 50년사 사진첩’을 만들고, 모든 사진을 한 개의 CD에 담게 됩니다. 회장님이 발견한 낡은 사진첩 두 개는, 개교 당시 계셨던 한병수 선생님이 열의를 갖고 제작해 놓은 것이라고 밝혀놓았습니다. 그 정성어린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 50년사 사진첩이 아니었더라면, 오늘날의 광혜원고 역사관은 탄생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학교 역사관이 학생 교육에 많이 활용되고, 광혜원고 졸업생 및 동문들께는 그 옛날 학창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2019년 3월

 

광혜원고 제26대 교장 최시선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