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창의적체험활동동아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 

부서명

지도교사

활동장소

활 동 내 용

1

만성질환 완전해부반

손나영

통합교육

지원상담실

[KBS 교양 프로그램-생로병사의 비밀]을 시청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올바른 건강습관을 이해하고 실천함.

2

(feel)

모아

송현아

2-4

자신이 중시하는 직업 가치관을 찾아 그것을 제재로 한 소설 쓰기, 공유하기, 릴레이 소설 쓰기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화하고자 함. 또한 자신의 경험 속에서 가치 있는 소재를 탐색하여 일상의 경험에 가치를 부여 하고자 함.

3

"!!!"

최민석

창의과학

실험실

미세먼지와 혹한, 폭염등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워지는 현실에서 홈트레이닝, 사무실트레이닝, 교실트레이닝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이를 통해 학습효과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레이닝 영상을 분석하고 학교 교실에서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교실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하여 학교 페이스북에 업로드한다

4

광고 TIMES

홍미란

영어전용실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을 인터뷰하고, 각종 학교소식을 취재해 영어로 신문을 발행하는 동아리

5

국제이해반

유승춘

외국어1

외국의 다양한 문화와 예절을 이해하고 영어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을 기름.

6

一期一会

(이치고이치에)

모순영

외국어2

이웃나라 일본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한일 문화의 유사성과 상이성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7

프로메테우스

강동호

사회역사

교과실

사회문제와 시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찬반 토론 및 토의 활동을 실시하고, 사회문제와 관련된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주말을 이용하여 시사 관련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탐색하여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바람직한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함.

8

한울타리 도서부

이민희

도서실

도서실 운영 계획을 자발적으로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협업하여 도서실을 운영함으로써 상호작용 역량을 향상하고 다양한 도서와 장르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가짐.

9

잉터테인먼트

(engtertainment)

정유나

1-2

영어가 있는 모든 것(노래, 영화, 시 등)들을 활용한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영어 과목의 흥미를 일깨우고 나아가 관련 표현이나 어법을 익힘.

10

동양 윤리 고전 탐구반

김원일

3-2

동양 윤리고전을 발췌하여 읽고, 관련된 윤리적 주제를 탐구토론하여 발표함.

11

진로탐색반

차홍열

진로활동실

아이들에게 미래는 특별하지만 불확실한 도전들로 가득할 것이다. 아이들의 잠재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탐색하여 본인의 진로를 찾아가는데 도움을 줌 (1.2학년만 10명 이내)

12

밴드반

정선영

밴드합주실

밴드악기 연주 및 보컬을 통한 음악활동

13

장애이해

활동반

석근규

통합교육

지원실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장애를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역량을 기름

14

에코세이버

안혜영

융합과학

실험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다양한 자연 현상과 환경을 탐구하고 이해하며 과학적 지식과 탐구력을 함양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배움.

15

KEEC

류민아

2-1

영어 분야에 관심이 있고 외국어 분야로 진학할 예정이거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학생들 모집. 자기 주도적 영어 학습 장려 및 영어 원서 읽기를 통해 학생 중심 토론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영어체험 학습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강한 내적 동기를 부여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함.

16

보드라이프

고종문

1-1

각종 보드게임을 통하여 그 안에 있는 규칙 숙지하고, 플레이 시의 서로 간의 협동능력 향상 나아가 직접 보드게임을 제작함으로써 창의력 신장

17

토론반

윤장열

3-4

사회 문제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찬반으로 나누어 토론을 실시하며 논리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름.

18

디자인반

신영미

미술실

조형의 기본 요소를 바탕으로 표현에 적용되는 기본 원리를 이용하여 창작하는 디자인으로 조형 능력, 표현 능력, 사고 능력을 필요로 함.

19

고사성어반

이인규

2-2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한자의 뜻 및 유래를 살펴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등 언어 생활에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20

미쁨

김지수

1-4

직접 디자인한 배지, 에코백, 머그컵 판매하여 위안부 및 독도 문제 관련 단체에 수익금을 기부하고, 위안부와 독도 문제 등을 알려 잘못된 역사 인식을 바로잡음.

21

퍼즐수학반

홍종호

모둠학습실(2)

퍼즐을 통한 수학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수학적 흥미와 특기를 신장시킴

22

친구사랑

동아리

(또래상담반)

박미래

Wee

클래스

기초적인 상담 및 심리학을 공부하여 인간의 개인 내적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이를 통해 친구의 심리적 어려움이나 고민을 친근하게 경청하고 함께해주는 또래상담자로서 거듭나고자 한다.

23

너의 말을 꽃

김준완

1-3

읽기 자료, 동영상 자료를 통해 (1) 비폭력 대화에 대해 알고 이를 역할연기를 통해 경험해봄으로써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말하기를 익힘. (2) 발표, 면접 등 공식적 말하기에서 필요한 중요 요소에 대해 배우고 모의 면접을 통해 연습해봄으로써 말하기 불안을 극복하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기름.

24

수학을 읽다,말하다

박종하

 3-1

도서실을 활용하여 다양한 수학 관련 책을 읽고 감상문 작성 및 발표 활동을 통해 수학적인 안목과 발표 능력을 기름. (생기부 독서활동상황과 연계이공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우선)

25

영미문화탐구반

이윤희

2-3

영어권 국가의 사회문화적 이슈가 되는 뉴스 및 신문기사를 보거나 영미문학작품을 감상한 후 영어감상문 및 토론을 함으로써 영미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5개 동아리 구성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