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교과별 행사
순 | 교과 | 행사 | 활동 내용 | 시행(월) | 대상 |
1 | 수학 | 창의융합 수학캠프 | ∙교과 관련 수학행사를 통한 창의력 증진 | 8월 | 전교생 |
2 | 적분탐구여행 | ∙카프라를 이용한 적분의 원리 및 논리력 향상 | 21년 1월 | 1,2학년 | |
3 | 영어 | 주제 탐구 영어 발표 | ∙자신의 진로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조사하고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 8월 | 전교생 |
4 | 학교-사회 연계 영어프로젝트 | ∙학교에서 진행된 활동의 후속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 활동 | 학기 중 | 1,2학년 | |
5 |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CCAP) | ∙미국과 일본 원어민과 함께 하는 쌍방향 문화 교류 활동 | 10월, 11월 | 전교생 | |
6 | 사회 | 선택과 집중 | ∙통합사회 이미지 카드를 이용해 주어진 시간 내에 학생들이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고 과정문을 작성하여 발표하는 활동 | 1월 | 1학년 |
7 | 역사 인물 발표회 | ∙역사의 문제적 인물을 선정하고 인물에 대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활동 | 12월 | 전 학년 | |
8 | 과학 | 과학과 주제탐구 발표회 (물리,화학,생물,지구) | ∙과학관련 연구 주제 선정 및 연구 결과 발표 | 12월 | 1,2학년 |
9 | 2020. Space Challenge |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에어로켓 등을 직접 만들고 날려 봄으로써 과학의 꿈을 키움 | 12월 | 전교생 | |
10 | 정보 | 드론 체험 캠프 | ∙드론 기초지식 함양 및 프로그래밍 교육 | 21년 1월 | 1학년 |
11 | 소프트웨어의 날(주간) 행사 | ∙일상에서의 소프트웨어 원리 체험 | 10월 | 1,2학년 | |
12 | 3D 프린팅 교육 캠프 | ∙3D 프린팅 기초 교육 | 11월 | 1학년 | |
13 | 음악 | 대원가요제 | ∙음악적 소질 계발 및 끼와 재능 발휘 | 8월 | 전교생 |
14 | 미술 | 작품 전시회 | ∙수업 시간, 동아리 시간에 완성한 작품을 수시로 복도, 운동장 등 학교 공간에 전시하여 생활 속의 미술을 경험 | 수시 | 전교생 |
15 | 체육 | 학교 중심 체육 교육과정 운영 | ∙생활 속 체육교육을 통해 원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 | 연중 | 전교생 |
16 | 지정 종목 육성(검도)선수 발굴 활성화 | ∙지정 종목인 검도 활동 선수 발굴을 위해 학생들을 중심으로 현장탐색 | 연중 | 1,2학년 | |
17 |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 | ∙코로나 19로 정상적인 운동이 어려워 홈 트레이닝 이나 개인이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만들어 공유함 | 코로나상황개선시 | 1,2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