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름밤 야식, 이것만은 지키자! 건강하게 먹는 다이어트
작성자 대소초 등록일 08.07.24 조회수 40
여름밤 야식, 이것만은 지키자!

1_ 동물성 지방은 no!
지방이 있는 고기 섭취를 줄인다. 고기가 먹고 싶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닭 가슴살을 활용하자. 구이나 볶음을 할 때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참기름을 넣고 조리하면 담백하고 칼로리도 낮아진다.


2_ 섬유질이 풍부하면 굿~!
식이섬유가 풍부하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저절로 다이어트가 된다. 특히 야식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속이 더부룩한데 변비 예방 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


3_ 소금은 조금만~
소금이나 간장은 수분 섭취를 늘려 부종의 원인이 되므로 조금만 넣는다. 소금이나 간장은 1큰술에 10kcal 정도로 열량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적.


4_ fast&easy cook은 기본!
야식 메뉴는 조리법이 간단한 게 좋다. 조리 과정이 복잡하거나 재료가 이것저것 필요하면 늦은 밤 시간 요리에는 맞지 않다. 조리는 쌈이나 무침, 찜 등 한 단계에 완성할 수 있고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5_ 소화가 잘되는 재료 선택!
지방보다는 단백질이, 단백질보다는 탄수화물이 소화가 잘된다. 미숫가루 등의 가루 음식이나 살짝 데친 음식은 위에 부담이 적어 야식으로 좋다.


6_ 꾹 참고 조금만 먹기
야식은 푸짐해야 한다? 아니다. 이는 대량으로 배달되는 주문 음식에 길들여진 선입관이다. 야식을 직접 만들 때는 평소 먹는 간식 양보다 약간 적게 만들어 공복감을 없앨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이전글 여름과일-수박과 참외의 효능
다음글 7월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