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보통신윤리교육주간 안내
작성자 강제봉 등록일 19.06.14 조회수 266
첨부파일

2019 149

가 정 통 신 문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안내)

2019. 6. 14.()

대소초등학교

http://www.daeeso.es.kr

학교장

이 상 국

담당자

강 제 봉

연락처

881-7009

참아이(CHARM-I) 키우는 다올찬 대소 교육

대소교육에 대한 학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본교에서는 정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가치관과 행동을 습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에서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강화하여 실천하고자 정보통신 윤리교육 주간을 선정하여 실천하고자 합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활동을 위해 가정과 연계하여 실생활에 직접 적용하여 실천할 수 있는 정보통신 윤리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격려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실천 주간 : 2019. 6. 17.() ~ 6. 21.()

가정과 함께 하는 건전 사이버 문화 활동에 적극 참여바랍니다.

인터넷.스마트폰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 설치 권장

<스마트폰용> 사이버안심존 : 홈페이지(https://ss.moiba.or.kr/) 또는 오픈마켓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설치해야 사용 가능함

< span="">> 그린i-net : 페이지(http://www.greeninet.or.kr/) ‘S/W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유해정보차단&인터넷시간관리 무료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아 설치 </pc<>

온라인 게임시간 선택제 활용 권장

18세미만 청소년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청소년에 대한 게임이용 시간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게임을 서비스하는 자에게 시간이나 기간을 정하여 게임이용 제한을 신청하면 그에 맞게 게임이 서비스 되는 제도

게임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mecheck.org)에서 제공하는 게임이용확인서비스를 통해 부모나 자녀의 명의로 이용되는 게임 파악 게임이 파악되면 해당 게임사이트 방문, 게시판 안내에 따라 제한하고자 하는 시간 표시하여 신청

인터넷 스마트폰 과다사용 학생 상담전문기관 활용 안내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음성지역 내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과 적응을 돕고자 음성군 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우리, 조절 UP!’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해 대상자 발굴에서부터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을 위하여 개별상담과 인터넷 치유캠프, 가족치유캠프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 6.14.

대 소 초 등 학 교 장

서 약 서

나는 건전한 사이버 문화 정착을 위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겠습니다.

1. 나는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하루에 ( )시간 이상 가족과 대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하루에 ( )시간 만큼만 사용하겠습니다.

3. 나는 식사시간 및 잠들기 1시간 전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4. 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가급적 정보검색 및 교육용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나는 훌륭한 사이버 시민이므로 SNS, 게임, 웹툰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겠습니다.

본 인 : ()

가 족 : ()

()

2019. 6. .

대소초등학교장 귀하

 

이전글 인터넷, 스마트폰 휴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19학년도 학생 건강검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