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충북교육기본방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비전 : 함께 행복한 교육

 

공공선(公共善)의 가치를 지향하고, 서로 배려하고 모두 존중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 민주시민으로 길러,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는 역동적인 교육공동체를 이루겠습니다.

 

교육지표 : 신나는 학교, 즐거운 배움, 따뜻한 품성

 

신나는 학교는 배움이 즐거운 학생, 사랑과 열정이 가득한 선생님이 함께 하는 곳입니다. 학교의 모든 구성원은 정의롭고 겸손한 인품,

다원적 가치를 존중하는 따뜻한 품성을 지닌 사람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책 : 함께 행복한 교육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를 아우르고, 모든 교육주체들의 자발성과 지혜를 모아내는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함께 배우고 가르치는 협력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인재가 세계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겠습니다.

 

학교혁신과 혁신학교를 통한 공교육 내실화

 

행정업무중심에서 ‘배움’과‘ 돌봄’을 책임 있게 실천하는 수업과 생활지도 중심의 학교로 혁신 하겠습니다.

민주적 학교운영을 기반으로 한 학교자치와 협력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 핵심 역량이 높은 인재를 기르는 공교육을 내실화하겠습니다.

 

공감능력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 지향

 

타자의 삶에 연대하는 공감지수와 문화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높이는 활동을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마음껏 문화·예술을 누리고 꽃피울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모두를 배려하는 교육복지 확대

 

모두 다 배려하고 존중받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확대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성별, 인종, 세대, 지역, 장애, 다문화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받지 않도록 교육책무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생태·환경 조성

 

안전하고 평화로운 생태·환경 조성을 통해 폭력이 없고 인권과 생명을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자연과 인간, 사람과 사람이 서로 공존하고 상생하는 교육토대를 다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