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부모안전교육자료] 미아사고는 예방할 수 있어요.
작성자 나은영 등록일 20.10.05 조회수 376
첨부파일


미아사고는 예방할 수 있어요.

1. 부모들이 알아야 할 미아방지법

- 항상 아이와 함께 다니거나 아이의 위치를 수시로 확인해주세요.

- 아이 사진을 자주 찍어주세요.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찍어놓으면 아이를 잃어버렸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미아방지용품 활용하기: 신상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사진 등을 앞면에 붙여주세요. 뒷면이나 가방 안쪽에 아이이름, 부모님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의 신상정보를 적어주세요.

*어린아이의 경우 이름, 주소, 연락처가 적힌 미아 예방용 팔찌나 목걸이 등을 만들어 몸에 지니도록 해주세요. 아이를 놓치지 않게 도와주는 미아방지 가방을 사용해도 좋아요.

 

-미아 사고 방지를 위한 지문 사전등록 서비스 이용하기: 가까운 경찰서나 파출소에 방문하여 지문을 등록할 수 있어요.

*지문 등록 전 안전DREAM 사이트에서 보호자의 정보를 사전 작성할 수 있어요.


2. 우리 아이에게 꼭 알려줘야 할 미아 방지 교육법

 

1단계 멈추기 = 부모님과 떨어졌을 때 제자리에 있으면 금방 찾을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 이때 부모님도 아이가 사라지면 당황하지 말고 왔던 길을 차분히 되돌아가야 해요.

2단계 생각하기 = 부모님이 보이지 않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부모님의 이름, 연락처, 주소를 10번씩 생각하라고 알려주세요.

3단계 도움 요청하기 = 제자리에서 기다려도 부모님이 오지 않으면 주위에 있는 어른이나, 근처에 있는 상점에 들어가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4단계 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 = 낯선 사람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고 말해주세요. 낯선 어른이 강제로 데려가려고 하면 큰 소리로 안돼요! 싫어요! 하지마세요!’라고 알려주세요.

 

 

20201005_111145

 

이전글 우리 아이 건강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가이드
다음글 [9월 부모안전교육자료] 유아기 성교육,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