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맹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952년 미국북장로교 선교사 허마리아 여사에 의하여 설립된 청주맹학교는, 시각장애 유, , , , 전공과 과정의 사립특수학교로, 시각장애인의 선교활동을 중심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믿음·소망·사랑으로 꿈을 펼치는 아름다운 학교를 경영 방침으로, 시각장애인이 미래 사회에 자립 재활하여 자아를 실현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소망을 갖고 노력하는 학생,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사, 믿음으로 참여하는 학부모와 함께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활기찬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현재 중도 중복장애 학생의 증가, 저시력 학생의 증가, 진로 직업교육의 욕구 증대, 학부모의 역할 증대 등 변화하는 특수교육의 흐름에 맞게 학교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개별화교육을 효율적으로 실시하며, 체험 학습 등 경험중심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열린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특별히 청주맹학교 학교기업 더드림운영, 전공과 학점은행제 이료전문학사과정 운영 등 특색 교육활동에 힘을 기울여 장애 학생의 특성에 맞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이 장애학생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협력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소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격려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이 곳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주맹학교장 윤석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