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대학교 박물관에 다녀와서
작성자 윤서연 등록일 19.06.05 조회수 80

진로체험으로 충북대학교 박물관에 갔다. 충북대학교 박물관에서는 해설자가 구석기와 일제강점기를 나누어 설명을 해주셨다. 구석기 유물 중 하나인 흥수아이는 최근에 여러가지 주장들이 나오고 있다고 알려주셨고 통합 청주시가 되기 전 청원군에서는 만년 전 볍씨가 발견되었다고도 했다. 만년 전의 볍씨로 인해 지금 청주의 마크가 그 볍씨를 뜻하고 있다라는 것도 알려주셔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구석기 유물로는 우리나라에서 메머드나 코뿔소가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여러 동물의 뼈들을 볼 수 있었다.

일제강점기는 다른 해설자가 설명을 해주셨다. 충북대학교 박물관에서는 일제강점기 때 나라를 위해 독립운동을 하신 충북 독립운동가들만 모아 놓았다. 충북 중에서 3.1 운동이 가장 많이 일어난 곳은 청주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잘 알지 못했던 여성 독립운동가들을 알 수 있었다. 대부분의 독립운동가는 표창을 받았다. 또, 3.1 운동 때 가장 핵심이 되었던 충북 미원면에서 한 3.1 운동은 학생을 학살하여 그 계기로 일이 더 커졌다고도 설명해주셨다. 해설을 듣고 난 뒤에는 독립운동가 분들이 쓰신 시나 명언으로 부채를 만들고 태극기가 그려져 있는 컵받이도 만들었다.

진로체험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구석기와 일제 강점기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전글 라폼므 현대미술관을 다녀와서
다음글 국가기상위성센터에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