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은고, 진로·진학 맞춤형 코칭 상담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보은고등학교 등록일 19.09.19 조회수 125

보은고, 진로·진학 맞춤형 코칭 상담프로그램 진행

    김선봉 기자


 

적극적인 학교생활, 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

보은고등학교(교장 고순석)가 지난 9월 16~18일 3일간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과 관련해 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과 맞춤형 상담 등을 실시했다.
첫날에는 '역량을 담아내는 학교생활 기록하기'라는 주체로 학생부의 중요성과 일상의 학교생활에서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적극적 학교생활하기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 학생들은 진로·진학상담카드를 직접 작성하고 진로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생 개인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상담카드를 작성했다. 둘째날에는 작성한 상담카드를 바탕으로 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가 교사들이 학부모와 학생 맞춤형 진로코칭을 일대일로 진행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보은고 배정숙 진로교사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진로상담을 받는 장점은 학교 교사와 학부모는 가까이서 늘 바라보기 때문에 객관성이 떨어질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입시는 그 학생에 대해 알지 못하는 입시관들이 서류와 짧은 면접을 통해 합격여부가 결정되는데, 외부 전문가를 통해 상담과 면접의 과정을 거치면서 스스로를 재발견하게 되고 적극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고 배정숙 교사를 강조했다.
배 교사는 "보은고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진로·진학코칭을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교생활에 적극적인 학생이 나중에 사회생활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적합형 대입전형을 이해하고 내신성적 및 모의평가 데이터분석을 통한 객관적 자가진단과 무엇보다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능력을 향상시키고 적극적인 학교생활로 이어지는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9월 17일 보은고 학생과 학부모가 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가와 함께 진로·진학 일대일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9월 17일 보은고 학생과 학부모가 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가와 함께 진로·진학 일대일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이전글 보은고 사격부, 전국 정상 우뚝!
다음글 사격 김나관·권은지 금메달 4개 명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