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짜
|
2012년 6월 25일
|
시 간
|
08:40~16:40, 8시간
|
지도교사
|
김지환 선생님 (인)
|
주 제
|
컴퓨터를 활용한 사이버 학습 및 학교 도서관 운영 확인
|
* 실습 내용
|
오늘의 오전 수업은 모두 컴퓨터를 이용한 사이버 학습으로 이루어졌다. 우리 반의
|
학습시간표는 대부분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융통성 있게 이루어진다. 오전 수업이
|
시작되자 곧바로 아이들은 컴퓨터실로 이동하였다. 수업은 듣.말.쓰와 과학 수업이었다.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이라 아이들이 소란스러워질까 걱정하였는데 아이들은 선생님의
|
통제와 지시에 익숙한 듯 보였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능숙하게 컴퓨터를
|
켜고 오늘 배워야할 내용이 들어가 있는 부분에 능숙하게 들어갔다. 특히 듣.말.쓰에서
|
문장의 형식에 대해 가르치는 부분에서 재밌는 예시를 들음으로써 아이들의 흥미를
|
이끌어 내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수업시간에서도 이렇게 활발하게 컴퓨터를 이용하기
|
때문에 아이들이 학급숙제도 인터넷으로 잘 할 수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다.
|
점심을 먹은 후 오후시간에는 여김 없이 아이들의 즐거운 음악수업이 진행되었다.
|
아이들은 선생님이 지시한 곡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원하는 곡을 선정해 즐겁게 리코더
|
를 연주하는 시간은 가졌다. 그리고 잠시 학교 도서관에 들러보았다. 점심시간에 꽤
|
많은 학생들이 책을 읽고 있었다. 읽고 싶은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와서인지 분위기도
|
아이들은 조용히 집중해서 책을 읽었다. 끝나는 시간이 되었는데도 아쉬워하며 교실에
|
들어갈 정도로 아이들은 책읽기에 몰입해있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