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렴-용원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원초 식생활관 청렴 및 친절교육 자료
작성자 김종실 등록일 18.04.12 조회수 134
첨부파일







 

 

늘 맛있는 음식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학교급식에서 친절이란?>

일종의 습관이다. 친절한 행동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은 친절을 어색한 행동으로 여기게 된다. 그러나 친절한 습관을 드리고 나면 언제 그런 생각이 들었냐는 듯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친절은 친절을 낳게 되므로 친절은 습관이며 바이러스 같은 것이다.

특히 직장에서 친절한 마인드는 그 사람을 빛나게 하는 무기가 될 것이다. 서비스 업종 은 말그대로 서비스를 통해 수입을 창출하는 업종이기에 친절한 마인드는 생명력이 될 수 밖에 없다.

학교 급식은 어떠한가? 서비스 업종인가 아닌가? 학교 급식 또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급식을 하는 일종의 서비스 업종이다. 학교급식이라는 일이 힘든 일이라서 서비스나 친절 마인드란 말을 꺼내기도 힘들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또한 학교 급식 환경에서 식당 배식이 아닌 교실 배식이라면 친절한 모습을 보여줄 기회도 없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생각들은 이 시대가 변하면서 함께 변화 되어야 한다.학교 급식의 질은 정말 놀랍게도 향상이 되었다. 처음 학교급식이 도입된 이후 또 학교급식이 확장되는 과정에서 목욕탕 의자를 놓고 감자를 까던 시간들은 사라진지 오래다. 학교 급식의 위생은 어느 대형 음식점에 비해 손색이 없다.

 

[친절과 서비스]

<고객 그는 누구?>

나 이외의 모든 사람

내가 근무하는 이유

고객(학생)을 돈으로 보고 서비스 하라.(Service Mind)

긍정적인 이미지는 성공의 열쇠

당신의 이미지가 당신을 말해줍니다.

나의 친절서비스는?

친절 미소 인사는 기본

 

 

<성공적인 대화 POINT>

충분한 경청 긍정문, 권유문, 의뢰문

부드러운 시선 밝은 미소

 

이전글 아이들을 위한 청렴한 세상
다음글 학교운영위원회 청렴 연수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