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5일 운수좋은 날 다시 만나요
작성자 용원초 등록일 17.11.07 조회수 105
첨부파일

  용원초등학교(교장 안병호)는 9월 25일(월)에 청주 '문화공간 새벽'으로 연극 관람을 다녀왔다.

  충청북도교육청의 『2017. 학생 예술동아리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생 예술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 본교 3,4학년 학생들에게 연극 수업을 해주시는 선생님이 소속된 극단 새벽의 '운수좋은날, 다시 만나요'를 관람한 것이다.

  관람한 작품은 현진건의 문학소설 『 운수좋은날』을 각색한 것으로, 용원초 학생들은 사전에 소석을 읽고, 애니메이션 '운수좋은날'을 감상하여 원작 소설에 대한 이해와 2차 창자게 대한 이해를 충실히 하였다.

  용원초 학생들은 우리만을 위해서 특별히 준비된 공연을 관람하며 무대에 직접 올라 인력거도 타보고 말걸리를 표현한 음료수도 마셔보는 등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여 연극을 즐겼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배우들의 연기를 본 것은 처음이라는 4학년 김예준 학생은 "개통이 엄마가 죽을 때 무척 슬펐고, 연극 속에서 또 연극을 하고 있는 것이 신기했다."며 다음 연극 수업에 대한 기대와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용원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직접 체험 중심 문화예술교육에 앞장설 것이다.

이전글 10월 12일 함께하는 사제도행 청렴캠페인
다음글 9월 15일 학부모 정보통신 윤리교육